서울에는 직선과 벽이 없는 건축물이 있다? 동대문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로맨틱한 빛의 정원
2014년에 완공된 DDP는 서울에서 흔히 찾아보기 힘든 유형의 대형 건축물이다. 마치 SF영화에서나 보던 외계의 우주선처럼 유려한 곡선으로만 이루어진 이 건축물은 특히 밤이면 반짝이는 외장 패널이 동대문시장의 야경과 어우러져 독특한 빛의 경험을 선사한다. 거기에 최근에는 DDP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약 2만 5천 송이의 LED 장미로 구성된 장미정원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하루로는 부족해! 동대문 데이트
동대문은 종일 데이트가 가능할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영화관과 대형 쇼핑몰과 시장, 맛집 등이 많을 뿐 아니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을 시작으로 서울 성곽길을 산책하거나 청계천을 거닐며 여유로운 산책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고, DDP내부의 전시장 등을 둘러보며 문화체험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가 진 다음에는 DDP의 야경과 장미정원을 둘러보며 로맨틱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 DDP
DDP 내부에는 디자인 박물관과 디자인 놀이터 등 디자인과 관련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들이 많아 연인과 함께 다채로운 데이트를 즐기기 좋다. 또한 디자인&아트숍이 있어 독특한 디자인 제품들을 쇼핑할 수 있으며 패션쇼나 런칭쇼가 개최되는 공간도 있어 다양한 박람회나 공연까지 관람할 수 있다.
SMART INFO
DDP에 가기 전에 볼만한 전시나 공연을 미리 체크해보자.
종합안내실에서 DDP지도를 받아 차근차근 DDP를 탐색해보자.
짐이 많아 걱정된다면 무료 물품보관소를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