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안목해변 핫스팟, 안목 커피거리
커피거리로 유명한 강릉 안목해변은 연인뿐 아니라 가족 단위 여행객도 즐겨 찾는 곳이다. 거리 앞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앞에 두고 사이좋은 친구처럼 해변을 따라 카페와 맛집을 즐길 수 있다. 많은 카페들을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커피를 주문할 수 있으며, 메뉴가 다양한 커피종류처럼 루프탑 전망이 좋은 곳, 편안한 소파가 놓인 창가, 신발을 벗고 차를 마실 수 있는 동화 속 같은 자리와 같이 공간도 인테리어도 특색 있는 곳이 많다.
분위기 좋은 카페거리 & 아름다운 해변
강릉 안목해변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 남항진에서 송정 마을로 가는 길목이라는 뜻을 지닌다. 원래는 ‘앞목’이었던 것이 일제시대 일본인들이 발음하기가 어려워 ‘안목’으로 부르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왔다. 지난 2008년 농수산부에 의해 강릉항으로 변경됐지만, 여전히 이곳은 안목이라는 단어가 더 잘 어울리는 곳이다. 바닷가 마을이지만 그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안목항에는 20척이 조금 넘는 어선들이 어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피서철이 끝나는 8월말이면 멸치들이 고등어에 쫓겨 해안으로 밀려들어 바가지로 퍼 담아도 가득 담길 정도의 장관이 펼쳐지기도 한다.
이용팁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안목해변 장점
★ 개인 캐리어 보관, 이동 서비스 실시
★다양한 카페가 밀집되어 있어 카페투어가 가능
★ 커피거리 뒤쪽의 안목마을에는 이곳의 커피 거리를 나타내는 소박한 벽화가 그려져 있다.
주변에 가볼 만한 곳
경포해변, 오죽헌, 안반데기, 주문진항, 정동심곡 바다부채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