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로 가득한 산골 체험 마을에서의 특별한 하루, 여주 <해바라기 마을>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에 자리한 여주 해바라기 마을은 청정하고 쾌적한 산골마을이다. 마을 뒤쪽엔 태봉산 자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동쪽으로는 섬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기도 하다. 이곳은 마을의 특산물인 임금님께 올리는 진상미였던 여주 자채쌀과 고구마, 버섯, 장외삼, 배, 옥수수 등 다양한 작물이 풍요롭게 생산되는 곳이다. 또한 마을 양쪽 끝에는 세종천문대, 가마섬 유원지, 삿갓봉 온천, 캐슬파인 골프장이 있어 시골마을에서는 드물게도 시골의 정취와, 현대식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해바라기 꽃길을 걸으며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
이곳에서는 해바라기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매년 9월경 개최되는 해바라기 꽃 축제와 농산물경작 및 수확체험, 해바라기씨 빨리까기, 해바라기를 이용한 해바라기 체험 등을 통해 자연을 만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자. 4km에 이르는 해바라기 꽃길을 걸으며 그림같은 풍경을 사진에 담아보는 것도 좋다.
해바라기 마을에서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이곳에서는 일년 내내 다양한 체험 행사가 끊이지 않는다. 봄체험에는 천연염색이나 도자기 문양넣기, 인절미 만들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비에는 체험에 대한 비용과 식사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여름 체험에는 어종관찰 및 물놀이나 래프팅, 천연염색, 땅콩캐기 체험이 가능하다. 가을에는 땅콩캐기나 고구마 캐기 체험, 천연염색이나 천연비누나 신체조형물 만들기 체험,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이 가능하다. 겨울에는 썰매타기, 연만들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도자기문양넣기, 천연염색, 제기만들기, 해바라기 빵 만들기, 손두부만들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체험비 22000원) 이외에 숙박이 포함된 1박 2일 체험도 가능하니 미리 알아보자.
SMART INFO
지금 가능한 체험을 미리 알아보자 http://sune.invil.org/index.html
사진 제공 : 여주 해바라기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