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 자연 자체가 선물임을 알게하는 식물원, <평강식물원>
마음 속 고향의 풍경을 만나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평강식물원은 최대한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게 조성된 식물원으로, 아스팔트 길 하나 없이 흙길 산책로를 걸으며 아름다운 고향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내 마음이 들리니?> 등 방송촬영의 명소로 소문난 곳이기도 하다. 또한 멸종위기의 식물을 꾸준히 수집하고 보전하여 환경부로부터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희귀 식물이 가득한 곳
또한 이곳에서는 멸종위기의 희귀 식물 뿐 아니라 한국의 백두산, 한라산, 설악산의 정상 부근과 록키, 히말라야, 알프스 등 해발 2500m이상의 고산지대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고산식물 1천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암석원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의 12가지 생태정원과 스토리가든을 돌아보며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는 평강식물원으로 떠나보자.
자연식 식사로 몸도 마음도 힐링!
평강식물원 내의 엘름 레스토랑은 엄선된 재료로 새로운 약선 요리를 개발한 곳으로 제대로 된 웰빙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의 재료로 정성껏 맛을 낸 엘름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산채정식”을 주문하면 콩잎, 뽕잎 등 산채 7가지와 불고기, 쌈야채, 된장찌개, 김치와 여러 종류의 장아찌 등을 맛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라면 어린이 자연학교 프로그램을 신청해 자연에 대해 학습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POINT
개장 시간 : 하절기(4~10월) 평일 9~18시, 주말 9~19시 / 동절기(11~3월) 평일 및 주말 9~17시 / 연중무휴
관람료 : 성인 6천원 / 아동 및 청소년 4천원 (하절기의 경우 1~2천원 추가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