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 벚꽃명소에서 봄 맞이하기, <진해 군항제>
꽃놀이좀 할 줄 안다, 하는 사람들이 모두 손꼽아 기다리는 벚꽃 축제가 있다. 바로 진해 군항제. 한국의 대표 벚꽃 명소이자 세계 최대의 벚꽃 도시인 진해에서는 매년 약 36만여그루의 왕벚나무가 하얗게 만개한다. 그야말로 벚꽃과 벚곷의 향기에 제대로 취할 수 있는 축제인 것.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한 군항제
군항제는 약 5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로, 충무공 이순신을 추모하는 추모제에서 시작되었다. 북원로터리에서는 퍼레이드부터 다양한 문화공연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군항제 기간에는 군악의장페스티벌도 개최되는데, 군항도시답게 군악과 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워낙 프로그램이 다양하니,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들러 관심있는 행사를 미리 체크해보자.
군항제 명소 추천
진해구 전체를 한 눈에 내려다보고 싶다면 제황산 모노레일을 추천한다. 병풍같이 늘어선 산과 진해구를 수놓은 벚꽃, 잔잔한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벚꽃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추천 명소로는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이 있다. 특히 내수면 생태공원은 습지를 둘러싼 왕버들, 갈대를 비롯해 커다란 왕벚나무로부터 흩날리는 벚꽃비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SMART INFO
축제 기간 : 4/1수-4/10금, 10일간(2015년)
축제 장소 : 중원로터리 등 진해구 일원
추천 관광명소 :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