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한 가운데서 만나는 천국
한려해상공원내 조경식물원인 외도는 거제도의 뺴 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의 백미다. 잘 관리된 꽃과 나무들 사이로 불어오는 해풍을 맞으며 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외도는 바다 위에 떠 있는 천국이나 다름 없다. 장승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다 위의 금강산인 해금강을 들러 외도로 향하는 코스가 보편적이다. 외도에서는 따로 배 시간이 있는 것이 아니고 정해진 시간 동안 배가 정박해 있는 것이니 거제도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이 시간을 잘 지켜야 한다. 또한 섬인 만큼 날씨가 가장 중요한데 해상 날씨의 변화에 따라 섬에 들어갈 수 있는 지가 결정되니 날씨를 잘 확인하도록 하자.
한국에서 느끼는 이국적인 정취
언뜻 보기엔 하나의 섬 같지만 동도와 서도로 나뉘어져 있는 외도는 서도에 약 만여 평 정도의 면적에 식물원과 여러 편의시설이 있다. 한국에서 만나는 이국적인 풍경의 외도해상농원은 한 부부의 지극한 정성과 사랑이 꽃피는 사유지다. 사람이 만든 아름다운 지상낙원 외도보타니아는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도 유명해 일본, 중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다. 약 740종의 꽃들과 아열대 지방에서나 만날 수 있는 나무들, 아름다운 조각품들의 향연이 이어지는 1.3km 정도의 산책로를 걸으며 남해바다의 포근함에 풍덩!
SMART INFO
이용안내 구정 전날과 당일 외 연중무휴
입장료 어른 11,000원 / 군경·중고등학생 8,000원 / 어린이(만2세이상) 5,000원 (유람선 요금 불포함)
※단체할인/거제시민할인 홈페이지 참고 (군경할인은 제복을 입은 사병에 한함)
찾아가는 길 거제도에서 선박으로 이동 (장승포 유람선 또는 구조라 유람선)
구조라 유람선 http://www.gujora.com/ / 장승포 유람선 http://bluecitygeoje.com/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6 외도해상농원
전화번호 070-7715-3330
입장료 \11,000 (유람선 요금을 제외하고 입장료가 따로 있음)
홈페이지 http://www.oedobotania.com/main.asp
TIP! 외도로 향하는 유람선회사는 여러 곳이 있으니 비용과 코스를 비교해보고 원하는 상품으로 구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