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천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연어의고향 펜션
산란기가 되면 자신이 태어난 강으로 거슬러 올라가 알을 낳고 생을 마감하는 연어의 일생은 신비롭다. 특히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들의” 삶은 강산에의 노래처럼 많은 이들에게 알 수 없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킨다. 매년 남대천에서는 동해에서부터 고향을 찾아 거슬러 오르는 연어 떼를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곳에 연어의고향 펜션이 자리하고 있다.
우리의 고향, 아름다운 자연
남대천이 연어의 고향이라면 연어의고향 펜션은 우리의 고향인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존되어 가꾸어져 있는 곳이다. 하트정원과 시크릿정원은 낮에 햇살을 받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지만 밤에도 은은한 조명을 따라 걷기 좋게 꾸며져있다. 캠프파이어가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캠핑 기분도 낼 수 있다. 날이 춥거나 비, 눈이 올 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바비큐장도 마련되어 있지만 숲 속 바비큐장에서 소풍나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이 펜션의 스페셜 포인트.
열 개의 객실은 소박하고 정갈하게 꾸며져 있고, 객실 바깥에도 꼭 필요한 부대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빨래 건조장에서 밀린 빨래를 말릴 수 있고, 쉼터에서 티타임을 가지며 컴퓨터를 하거나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자전거 대여와 족구장 이용도 가능하니 쉬면서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남대천 연어축제와 즐길 거리 많은 양양 여행
매년 10월이면 남대천에서는 연어 축제가 열린다. 모천으로 회귀하는 연어떼를 보며 직접 맨손으로 연어를 잡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양양은 남대천 민물낚시나 동해 바다낚시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낚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낙산해수욕장과 해안도로를 따라 하이킹과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설악산을 등반해보자.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이나 드라마 <대조영>을 비롯한 각종 촬영지로 유명한 <설악씨네라마>에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겠다.
SMART INFO
주소 강원 양양군 양양읍 동해신묘길 8-3
전화번호 033-672-6809
홈페이지 http://www.home4salmon.com/
입실 14:30 퇴실 11:00
주요시설 수영장, 바비큐장, 족구장, 해수욕장
주변관광지 : 낙산해수욕장, 남대천, 하조대해수욕장, 설악산, 대포항, 아바이마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