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순간 모두가 즐거운 곳
우뚝 솟은 평화의 문 앞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 줄 지어 펄럭이는 국기 밑으로 선생님을 따라가는 참새 같은 유치원생들, 한 손엔 연인의 손 한 손엔 피크닉 바구니를 들고 공원을 찾은 커플들, 그 모든 사람들을 뒷짐지고 온화한 미소와 함께 바라보는 할아버지까지. 이 곳 올림픽 공원에 오면 매 순간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 문화생활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올림픽공원 사이트에서 공연 정보를 확인한 뒤 예매를 해보도록 하자.눈과 귀의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봄을 틔우고 가을을 피우다
올림픽공원은 봄과 가을 그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꽃들이 피어난다. 장미광장 옆 쪽 들꽃마루에는 봄이 무르익어감을 알리며 5~6월에는 양귀비꽃과 수레국화 등 봄 꽃이 피어나고 가을이 깊어감을 알리며 해바라기와 코스모스(8월부터)들이 피어난다. 2011년 새롭게 조성된 장미정원에서는 매해 5월부터 11월까지 화사함을 담아 피어난 여름장미와 가을장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넓은 잔디 들판 위 우뚝 솟은 측백나무는 사람들에게 나홀로나무로 불리며 사시사철 사랑받는 포토존이니 올림픽공원에 들렸다면 인증샷 한 장은 필수!
SMART INFO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전화번호 02-410-1114
홈페이지 http://olympicpark.kspo.or.kr/
영업시간 매일 05:00-22:00 도보나 자전거 출입(광장지역은 24:00) / 매일 06:00-22:00 차량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