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 티타임 + 산책을 동시에 즐기는 이색 도서관 데이트 <삼청공원 숲 속 도서관>
너무 조용한 도서관에서는 편히 대화를 나누기가 어렵고, 북카페의 인테리어는 좋지만 읽고 싶은 책이 부족해 아쉬웠다면? 이번주에는 도서관이자 북카페로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청공원 숲 속 도서관으로 가 보자. 삼청공원 초입에 자리한 이 작은 도서관은 아담하지만 탁 트인 천장과 깔끔한 원목 인테리어, 삼청공원의 자연 풍경이 어우러져 소박한 데이트를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대형 도서관이 부럽지 않은 작은 도서관
입식과 자식 열람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책을 읽으며 (조용하게) 대화도 나눌 수 있다. 약 5천여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울시민의 경우 3권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평소 읽고 싶었던 책과 연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을 골라 함께 독서를 즐기며 서로에 대해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곳.
착한 가격에 다양한 간식과 음료 즐기기
이곳이 북카페 부럽지 않은 이유는 다양한 간식류와 음료를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 머핀, 쿠키, 빠니니부터 구운 달걀까지 다양한 간식류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다. 가격까지 착한 이유는 이곳이 주민들이 ‘북촌인심협동조합’을 결성해 운영하는 공간이기 때문. 그러니 삼청공원 숲 속 도서관에서는 한끼 식사 또는 티타임까지 해결할 수 있다.
사계절 내내 언제나 경관이 뛰어난 삼청공원을 천천히 산책하면서 자연과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자. 아쉬운 마음이 든다면 삼청동 부근의 갤러리나 궁을 돌아보며 다양한 명소 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SMART INFO
운영시간 : 10~18시 (둘째, 넷째 주 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
이용요금 및 가입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