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으로 만든 손두부 먹으러 출발
입맛이 떨어지고 기운이 없을 때, 맛도 맛이지만 건강을 생각한 몸에 좋은 음식이 간절해진다.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지친 속을 달래주고 싶을 때 찾아가면 좋을 식당이 포천 산정호수 근처에 있다.
포천과 철원의 콩만을 사용하여 두부를 만드는 산비탈 식당!
맑은 바람 쐬며 즐기는 호수 산책은 덤, 요 며칠 속이 불편하다 느낀다면 시간을 내어 일부러 찾아갈만한 곳임에 틀림이 없다.
호호 불어 넘기는 따끈한 두부 한 입
산비탈의 두부요리는 부드러운 맛으로 속을 편안하게 해주며 기운을 북돋아준다. 순두부정식을 시키면 뽀얀 순두부와 보리밥이 나온다. 두부는 개인접시에 덜어 간장을 올려 먹는데 전에 먹었던 두부들과는 차원이 다른 고소함을 맛볼 수가 있다.
찬으로 나온 각종 나물들을 보리밥에 넣어 비벼 먹으면 이 또한 별미. 신선한 재료에 조미료를 거의 넣지 넣지 않아 담백하고 맑은 맛이 난다.
두부버섯전골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고마운 음식으로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칼칼하고 시원한 전골에 이동막걸리 한 잔은 완벽한 조화!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
깔끔한 좌식테이블에 넓은 실내, 친절한 서비스는 편안한 식사를 도와준다.
산비탈 손두부 식당은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킨 포천의 맛집으로 무공해 재료를 사용, 신토불이 메뉴로 구성된 한식 전문점으로 근처 골프장과 펜션, 콘도 등을 이용하는 손님들과 산정호수 관광객들로 늘 북적이는 편이다. 지나는 길에 우연히 한 번 들렀다가 두부 맛에 빠져 다시 찾아오는 손님도 많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건강식으로 어른, 아이 가릴 것 없이 모두의 입맛에 맞는 순두부! 달달한 산비탈의 두부 맛이 궁금하다면 이번 주말 시간을 내어보는 건 어떨지.
SMART INFO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295
전화번호 031-534-3992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 명절휴무
메뉴&가격: 순두부정식 9000원 / 두부청국장 8000원 / 두부버섯전골+즉석압력솥밥 小 28000원, 中 40000원, 大 50000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