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의 ‘핫‘한 명물, 퓨전 찻집 <별다방 미스리>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의 ‘용서’ 커플(정용화-서현)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해진 별다방 미스리. 이후로도 각종 매체에 소개되어 언제나 ‘핫 플레이스’로 유지되고 있다. 과거의 찻집 전통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재현하면서도 현대적인 카페에서 누릴 수 있는 편안함까지 갖춘 퓨전 찻집. 인사동에 간다면 특색없는 프랜차이즈 카페에 가는 대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별다방 미스리>로 가 보자.
그땐 그랬지, 아날로그 감성을 되찾는 시간
예전에는 찻집에 DJ가 있었다. 멋진 DJ 오빠를 보러 다방에 들르는 소녀팬부터 좋아하는 노래를 신청해 듣기 위해 다방에 가는 음악청년이 있었다. 별다방 미스리에서도 DJ미스리에게 좋아하는 음악을 신청해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들으며 백일 뒤에 배달되는 엽서에 손 편지를 쓰며 아날로그적 감성에 젖어들 수 있는 시간. 별다방 미스리에서만 가능한 시간이다.
추억의 도시락과 냄비 빙수로 식사+후식을 한 번에!
퓨전 찻집답게 이곳에서는 추억의 도시락을 판매한다. 분홍 소시지와 달걀 후라이, 김, 볶음 김치가 가득 담긴 양철 도시락을 신나게 흔들어 섞어주면, 맛있는 도시락이 완성된다. 양철 냄비에 가득 담긴 냄비 빙수 역시 푸짐한 양에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별다방 미스리의 대표메뉴. 특별 제작된 경단이 들어 있어 더욱 맛있다. 직접 끓인 모과차와 대추차 같은 전통차나 최고급 원두로 추출한 커피, 맥주와 와인 등 다양한 음료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맛보자.
SMART INFO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59
전화번호 0507-1403-0939
영업시간 매일 10:00-23:30 연중무휴
메뉴&가격 : 전통차 및 음료 4800~6500원, 옛날 도시락 6500원, 전투떡볶이 5900원, 별다방 냄비빙수 13800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