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틱과 모던이 공존하는 영국감성 부티크 호텔

leedesignhote-sjzine-01

 

‘콘셉트(concept)’는 어쩌면 21세기에 들어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 중 하나일지 모른다. 90년대부터 문화와 다양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개성이 중시되었고, 그만큼 스탠다드보다는 다양한 취향과 기호에 맞는 연출이 선호되기 시작했다. 디자인의 영역도 넓어졌다. 이제는 어떤 콘텐츠이든 전체 콘셉트가 콘텐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여행과 숙박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펜션들은 단순히 시설을 넘어 주인의 철학을 담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꾸린지 오래다. 클래식함을 모토로 여기는 호텔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규모는 작지만 호텔의 고급 서비스와 도시의 정경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독특한 건축 디자인과 인테리어로, 안락한 휴식과 자신만의 감성적인 시간을 중시하는 사람들의 선호에 맞춘 ‘부티크호텔’이 생겨났다. 펜션이나 모텔보다는 호텔식 서비스를 원하고, 그렇다고 대형 호텔에 가자니 부담스러운 그대에게 선택은 있다. 이번 주말에는 숨은 트랜드, 부티크호텔로 쉬러 가보자.

 

 leedesignhote-sjzine-03

 

막상 어느 곳을 갈까 고민이라면, 여러모로 흡족할 만한 리디자인호텔을 추천한다. 서예가 강병인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한 리디자인호텔은 코지&유니크(Cozy&Unique)를 모토로 모던함과 중후함을 갖춘 영국 감성 스타일을 추구한다. 외관은 투박한 느낌의 콘크리트로, 내부는 엔틱으로, 시설은 현대식으로 공간의 필요에 따라 균형을 맞추었다. 모던과 절제와 실용을 접목한 영국식 콘셉트를 그대로 살린 셈이다. 특히 로비와 객실, 까페 등 실내 디자인은 이미 고풍스럽기로 소문이 나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카페트 위에 놓인 소파에 앉아 테이블에서 커피 잔을 들고 향을 맡으면, 나도 모르게 이 순간은 사진으로 남겨야한다는 열망이 생길 만큼 멋이 난다.  

  

푹 쉬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최대한 고려한 다양한 룸을 소개한다. 나와 동행인의 특별한 휴식시간을 계획한다면, 리디자인호텔의 핫 플레이스를 지나치지 말자. 복층 구조인 듀플럭스 룸은 독립된 조리공간이 있어 연인이나 친구의 소규모 파티룸으로 제격이다. 일층과 복층 각각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어 화장실 때문에 계단을 오르내리는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배려한다.

 

IMG_9393

 

12층에 위치한 가든룸은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가든 공간이 있어 이벤트나 기념일 파티 등이 가능하다. 편리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 미학을 즐길 수 있도록 신경 쓴 흔적을 느낄 수 있다. 골프가든룸 역시 야외 테라스에 가든 공간이 있으며, 특별히 객실 내에 골프 스크린을 제공한다. 야외 노천탕도 있어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일반 스파와는 다른 야외 노천만의 상쾌한 따듯함을 미루지 말고 이 기회에 누려보자.

 

leedesignhote-sjzine-06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3층 구조의 풀빌라룸은 특별하고도 특별한 시간을 위한 공간이다. 넓은 거실과 주방, 가든과 테라스는 들어서자마자 마음이 시원해진다. 동시에 고급스러운 엔틱 디자인의 가구와 조명에서는 따듯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수영 풀, 야외 노천탕, 건식 사우나로 한껏 피로를 풀고 나면 음료나 술을 곁들여 당구대에서 가벼운 게임을 하는 즐거움도 맛보자.

 

leedesignhote-sjzine-07

 

리디자인호텔은 특별함을 위해 중심을 놓치지 않는다. 모든 룸이 호텔의 기본인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TV와 노트북, 에어컨, 야마하 오디오 시스템 욕실 등은 최고급 시설이다. 푹신하고 가벼우면서 따듯한 침대와 침구류는 아침이 상쾌하고 개운한 질 높은 잠을 선물한다. 고급 샤워용품도 준비되어 있어 여자들의 짐을 덜어준다. 호텔 레스토랑은 풀코스 조식이 만원에 제공된다. 마사지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leedesignhote-sjzine-cafe

 

리디자인호텔의 또 하나의 매력은, 통유리 창이다. 웬만해서는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탁 트인 시야는 호텔에 머무는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해준다.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치즈와 와인을 조금씩 맛보며 주변을 바라보고 있자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를 만큼 황홀할 것 같다. 

TIP. 호텔 머무는 시간 외에 바깥 활동도 할 수 있다. 가까이에 민속촌과 에버랜드가 있어 여행코스로 묶어 가도 좋겠다.

 

호텔명  리디자인호텔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5-1
홈페이지 http://leedesignhotel.com/
문의전화  031-284-3434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