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섦과 새로움을 찾아 여행하는 강원구

타이틀_수정

 

낯섦과 새로움을 찾아 여행하는 강원구

파리의 에펠탑,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로마의 콜로세움, 뉴욕의 타임스퀘어 같은 각 도시들의 랜드마크 건물들을 배경으로 기념 사진 한번 찰칵! 역사적 가치는 물론 관광지로도 유명한 이 곳들은 일반적인 여행지의 코스이다. 혹시 그런 것 말고 다른 것들은 없을까.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보고 배우고 다른 문화를 접하는 것이 좋아 여행을 한다는 강원구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SONY DSC

 

낯선 여행지의 현재와 마주서다.

“이국적이 풍경과 문화를 경험하며 그곳만의 매력을 느끼고 싶어요.”

평소 산이나 바다와 같은 자연을 좋아하는 강씨는 여행지를 결정할 때 아직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섬들이 있는 나라를 우선적으로 선택한다고 했다. 관광객들로 붐비는 유명 여행지에서는 접하기 힘든 매력이 있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이국적인 풍경과 문화를 혼자만 알고, 즐기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는 그의 말은 마치 숨겨진 보석을 발견했을 때의 순간과 같지 않을까. 국내 여행지 중 제주도 트레킹 코스의 겨울 풍경을 예찬하며 새하얗게 눈 덮인 길을 걷던 그때를 회상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강씨는 여행지에 가면 반드시 그 곳 현지인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하는 편. 짧지만 머무는 동안 그들의 삶 속으로 파고들어 그곳만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끼고 싶기 때문이다.

 

SONY DSC

 

매력적인 도시 남부 프랑스에서의 ‘진땀’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그는 작년에 다녀온 프랑스 여행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파리에 베이스 캠프를 두고 휴양지인 니스(Nice), 예술인의 마을로 불리는 생 폴 드 방스(St. Paul De Vence) 등 프랑스 남부 지역을 여행한 것. 생 폴 드 방스(St. Paul De Vence)는 아직 한국인들에게 낯선 이름일 수 있겠으나 중세 유럽의 아름다운 풍광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아담한 마을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만큼 강씨와 무척 잘 어울리는 여행지이다. 하지만 아들을 잃어버려 진땀 흘렸던 에피소드는 지금도 그의 가슴을 철렁하게 한다고.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날, 혼자 산책을 나간 아들이 길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한 시간 가까이 찾아 헤맨 이야기를 하는 그의 모습에서 그때의 상황이 생생히 느껴졌다.

 

ca925_7782_by태양

 

오토바이 여행,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회사원들은 하루에 열두 번도 더 사표를 쓰고 싶다. 하지만 자영업자도 마찬가지. 누구나 한번쯤 카페 주인이 되는 것을 꿈꾸고 커피 향 가득한 곳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즐기는 상상을 하지만 이들 역시 운영을 하며 고충이 적지 않다. 카페를 운영하는 강씨 또한 바쁜 일상을 보내지만 여행을 통해 낯선 사람이 되어보는 즐거움 품고 살아가고 있다. 그가 계획하고 있는 다음 여행지는 노르웨이를 비롯한 북유럽이다. 현재 운영중인 카페가 좀 더 안정화되면 가족들과 또 한번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것이 그의 바램. 그런가 하면 강씨는 인생의 버킷리스트로 이탈리아 북부지역부터 남부지역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현지인들의 삶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고 싶은 그의 여행 취향에 맞게 오토바이는 다른 교통수단이 주지 못하는 특유의 낭만을 선사해주지 않을까. 

 

SONY DSC

 

여행을 즐기기 위한 나만의 필수 항목

본인은 시차 적응 기간도 필요 없다면서 소탈하게 웃는 그는 신경이 예민하거나 까다로운 게 없어서 그런지 특별히 챙겨가는 것은 없다고 말한다. 그저 추억을 기록하고 남길 수 있는 노트북과 카메라만이 그의 여행의 필수 품목. 더불어 어느 여행지를 가든지 기회가 되면 반드시 맛본다는 각 지역의 수제 햄버거는 그의 여행에서의 깨알 같은 즐거움이다.

 

SONY DSC

 

강원구 / 1970년생 / 프리랜서

여행은 ‘지도’다. 늘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주는 길을 안내하기 때문에..
블로그 : http://blog.naver.com/treewg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공간 나무처럼 카페 : 서울시 송파구 풍납동 503-4

 

[youtube id=”Mrykf9a3Wys”]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