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옆 벚꽃 길 따라 봄날의 드라이브를!

gailart-sjzine-04

 

솜사탕 같은 새하얀 벚꽃들이 막바지 절정에 다다른 요즘, 만개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봄의 여왕을 만나려는 사람들로 서울 곳곳의 벚꽃 명소들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렇게 찾는 이들이 많다 보니 천천히 걸으며 벚꽃을 즐기는 것이 묘미라고 하지만 꽃 구경이 아닌 사람 구경만 하다가 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렇지만 흩날리는 벚꽃 잎이 봄날의 창문을 두드리며 계속해서 손짓하니, 이대로 보낼 순 없다. 여기, 심한 교통 체증과 주차 걱정 없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아름답게 핀 순간 봄바람에 실려 날아가는 꽃잎을 따라가시라. 어느새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 마주하는 탁 트인 풍경과 소담스럽게 핀 기다란 벚꽃 길에 감탄할 것이다.

 

   ‘한정판’ 봄 풍경이 주는 가슴 떨리는 설렘

차창 밖으로 봄바람 소리를 들으며 벚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북한강과 인접한 경기도 가평 부근 국도 길이다.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 길은 오래 전부터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 받고 있다. 이때쯤이면 북한강 옆으로 흐드러지게 핀 벚꽃나무들 덕에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 자체만으로 여행의 목적이 될 만큼 매력적인 곳이다. 서울과도 연결돼 있어 한 시간 내 접근이 가능한 이 벚꽃 길은 경춘국도 대성리를 지나 신청평대교를 건너자마자 시작된다. 30년 이상 된 수백 그루의 벚나무들이 북한강로(지방도 391호선)를 따라 약 5㎞ 구간에 걸쳐 줄지어 양 옆으로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연출한다. 살랑거리는 봄바람에 꽃비가 내리고 따사로운 햇볕에 반짝이는 북한강이 그 곁을 지켜주니 가던 걸음을 자꾸 멈추게 만든다. 마치 야외 결혼식장에서 버진 로드 위를 걷는 신랑 신부에게 축복의 꽃가루를 뿌려주는 것 같아, 잠시 로맨틱한 감성에 빠져들기도 한다.

 

gailart-sjzine-01

 

그래서일까.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자동차 속도를 줄이며 달렸다면 뒤에서 경적 소리가 끊이지 않았을 것을 북한강로 벚꽃 길에서는 다르다. 강과 산 사이로 끝없이 펼쳐진 한적한 도로 위, 아름다운 봄 풍경 앞에 속도를 늦추는 자동차들을 향해 추월하며 과민 반응을 보이는 운전자들은 없다. 어쩌면 당연하다 할 것이다. 드라이브 도중 잠시 멈춰 주변을 돌아 볼 수 있는 여유와 구경할 만한 장소들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열어 놓은 차창 밖으로 손바닥을 내밀어 지나가는 바람을 붙잡아 보기도 하고 머리를 헝클어트리기도 하며 강을 따라 달리는 길의 정취에 빠져든다.

 

gailart-sjzine-03

 

그렇게 달리다 보면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과 함께 호젓한 분위기의 미술관 하나를 만날 수 있다. 바로 매일매일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을 지닌 ‘가일(嘉日)미술관’이다. 2003년 개관한 미술관은 북한강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그 모습이 한없이 평화로워 보인다. 위에서 내려다 보면 마치 두 개의 쪽배가 서로 대칭하여 맞붙은 모습이고 내부 계단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반원형의 구조가 펼쳐져 있어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미술관은 국내외 작가의 작품 5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가 하면 1,2층 전시관과 아트홀, 야외공연장도 함께 갖추고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예술 등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북한강변의 전망을 통유리창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미술관 내 독립된 건물인 뮤지엄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잠시 발길을 멈춰 들렀다 가기 좋은 쉼터가 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몸과 마음도 정화시키며 편하게 머물 수 있으니 청평호반의 드라이브를 완성시키는 역할을 한다.

 

gailart-sjzine-05

 

때론 특정한 여행의 목적지에 도달했을 때보다 그곳에 이르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낄 때가 있다. 그저 북한강을 따라 길게 뻗은 도로와 양쪽으로 벚꽃나무들이 만드는 봄꽃 터널을 달리며 바람결에 복잡한 생각들을 훌훌 날려버리고 가슴이 탁 트이는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가일 미술관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1549
연락처  031-584-4722
영업시간  10:00~18:00(동절기 ~19: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이용요금  성인 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 2,500원
웹사이트  www.gailart.org

[봄날 드라이브에 함께 하면 좋은 음악]
데이브레이크-좋다
스윗소로우-간지럽게
버블 시스터즈-벚꽃비행
케이윌- Love Blosseom(러브블러썸)
Manceau-Little By Little
Maroon5-Sunday Morning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