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토닥토닥 위로가 되어주는 가을풍경
“나와, 가자.” 드라마<괜찮아, 사랑이야>에서 화장실에서 자고 있는 재열(조인성)의 모습을 보게 된 해수(공효진)가 담담하게 건넨 이 짧고 굵은 대사. 아무것도 묻지 않고 대하는 그녀의 모습은 ‘틀림’이 아닌 ‘다름’을 보여주었다. 정신과를 배경으로 현대인들의 삶과 사랑을 그리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이 드라마는 사람이면 누구나 마음의 병 하나씩은 가지고 살아간다고 위로하며 그것을 고쳐주는 것은 다름 아닌 타인의 따뜻한 사랑과 시선이라는 메시지를 주었다. 더불어 각박한 삶 속에 상처받은 감성을 치유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이고 힐링 분위기가 잘 표현된 드라마 속 촬영지도 함께 주목을 받았다.
숲 속의 지중해 그리고 가을 단풍길
주인공 재열(조인성)에게 도피공간이자 어릴 적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곳, 다름아닌 화장실. 이곳의 촬영지는 바로 연인들의 성지라 불릴 만큼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높은 대구 『허브힐즈』이다. 또한 셰어 메이트들이 야외 공연을 보기 위해 떠난 아름다운 여행지 역시 이곳이라는 사실. 맑은 가을 하늘과 곱게 물들어가는 단풍 덕에 그 어느 때보다 유혹적인 가을의 주말, 재열(조인성)과 해수(공효진)가 함께했던 하루를 따라 『허브힐즈』에서 달콤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허브테마파크 『허브힐즈』는 가을이 다가오는 요즘, 숲 속의 지중해라는 컨셉으로 아름다운 나무들이 온 테마파크를 감싸고 있다. 『허브힐즈』는 크게 조경시설, 동물관람, 삼림욕, 농경민속관 4개의 관람코스로 나뉘는데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시설물들은 연인들, 가족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대구의 떠오르는 데이트 명소로 주목 받고 있다.
먼저 『허브힐즈』 정문을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메타쉐쿼이아 로드는 이곳의 삼림욕 대표코스로 소나무의 60배에 달하는 산소를 내뿜는다는 메타쉐커이아가 가을 색으로 물들어 하늘을 찌를 듯이 곧게 뻗어 그 웅장한 모습이 감탄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피톤치드 광장은 삼림욕 효과가 뛰어난 피톤치드 성분이 강한 소나무들로 우거진 공간으로 울창한 솔밭, 허브계곡의 차가운 자연수를 가둬 인공 조성한 연못 허브크릭,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가 펼쳐지는 대공연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울창한 소나무 그늘 아래 은은한 솔 향기를 느끼며 여유롭게 일상의 삼림욕을 즐기기 좋다.
또한 사계절 운치 있는 산책길인 홍단풍길은 『허브힐즈』을 찾은 연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가을 데이트 코스. 늘 푸른 사계의 숲 속에 화려한 색의 옷을 입혀주는 가을 산책길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조성된 길이다. 가을이면 새빨간 잎으로 화려한 풍광을 자랑하는데 등산로 진입 전까지 그 길은 3Km에 이르며 중간 경유지인 홍단풍전망대에서는 인근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답답했던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과 제대로 힐링하는 기분을 선사하기도 한다.
특히, 홍단풍전망대에 도착하면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과 더불어 연인들이 채워놓은 것으로 보이는 수많은 자물쇠들이 특별한 풍경을 연출한다. 이 또한 사진 찍기에도 그만이므로 그냥 지나치지 말고 자물쇠에 곱게 이름을 적어 사랑을 맹세하고 기념사진으로 독특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한편 힐즈로맨틱가든은 7~80여 종의 허브들의 아름다움과 진한 향기가 매력적인 허브정원으로 향기방, 허브폭포, 허브지압로, 허브족욕탕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다양한 포토존들이 아기자기 펼쳐져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이 샘솟을 듯 낭만이 넘치는 곳으로 많은 예비부부들의 웨딩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다.
그 외에도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허브계곡, 바람 따라 흔들리는 코스모스가 있는 토끼언덕, 메타쉐커이아 로드를 배경으로 조성된 향기뜨락, 패딩형 가족동물원 쥬쥬랜드, 허브와 녹차의 조합과 고즈넉한 정자가 자리하고 있는 녹차원, 옛 선조들의 문화와 생활을 느껴볼 수 있는 농경민속관 등은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몸과 마음에 기분 좋은 휴식을 선사한다.
에코테마파크 허브힐즈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5
전화번호 053-767-6300
홈페이지 http://www.herbhillz.com/h_main
이달의 행사 주계 야외무대 특별공연 , 피톤치드 캠핑체험
[함께하면 좋은 <괜찮아, 사랑이야> 속 힐링음악]
다비치 – 괜찮아 사랑이야
휘성 – For You
Hero – Family of the Year
Meaghan Smith – Here Comes Your Man
Twin Forks – Cross My M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