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oooooool한 여름, 계곡아 부탁해~
작은 더위라 불리는 소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다. 뜨거운 태양 볕에 이글이글 익어가는 얄미운 여름의 나이 ‘소서’. 이 더위를 식혀줄 여름 여행지로 ‘강원도 인제’는 진리 중에 진리다. 강원도 인제로 1박 2일 여행을 떠나 시원한 여름을 즐겨보자.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 하수는 바다로 여행을 떠나고 중수는 계곡으로 여행을 떠난다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고수는? ‘계곡트레킹’과 래프팅 등 레포츠 여행이다. 고수들만이 아는 쿨한 여름여행 방법은 무엇일까?
계곡 활용법① ‘아침가리골 계곡트레킹’으로 리드미컬하게!
여름은 역시 물놀이가 진리다. 그러나 단순한 물놀이로는 이 여름을 쿨하게 보내지 못한다. 여름을 쿨하게 보내는 첫 번째 방법, 계곡 트레킹을 떠나보자. 아침가리골은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해 있다. 강원도 인제를 여행하려면 첫날에는 일찍 아침가리골 트레킹을 시작하면 좋다. 트레킹 코스 소요시간은 6시간이 넘으니 이른 아침부터 시작하여 오후 6시 이전에 끝내는 것이 좋다.
[아침가리골계곡트레킹 모습]
아침가리골은 계곡트레킹의 마니아만 안다는 원시림 속에서 숨겨진 명소로 해발 1388m의 구룡덕봉에서 시작해 방태천까지 약 20㎞에 걸쳐 있다. 긴 계곡이 특징이자 수량이 깊고 풍부하여 계곡트레팅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곳이다. 하류로 갈수록 원시림이 울창하여 열목어가 서식하고 수달, 하늘다람쥐 같은 천연기념물의 희귀 동물도 만날 수 있다. 아침가리란 해가 뜨자마자 넘어간다고 하여 아침에 일찍 일어나 밭을 갈아야 한다는 뜻이다. `조경동(朝耕洞)`이라 불리기도 하며 조선시대 예언서인 정감록에 소개된 피난처 중 한 곳으로 `오지 중의 오지`이다. 최근에 계곡트레킹 마니아들 사이에 명소로 꼽힌다.
트레킹 코스는 방동약수터에서 시작해 조경동다리, 아침가리계곡, 뚝발소, 군유소를 지나 진동마을까지 이어진다. 아침가리골은 트레킹 중간중간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여름을 쿨하게 보내기 좋은 장소이다.
Info. 아침가리골계곡
주소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방태산
트레킹 코스 : 방동교-방동약수-조경교-아침가리골계곡-군유소-진동리(6시간 30분 소요)
준비물 : 여벌옷, 구명조끼 또는 튜브, 행동식, 점심 등
계곡트레킹을 할 때 주의점
1. 물 속이 미끄러우니 꼭 등산화나 미끄러지지 않는 운동화를 신는다.
2. 지나친 음주는 금지하고 간식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열량 소모시 섭취한다.
3. 비가 올 것 같으면 절대로 트레킹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
4. 구명조끼 또는 튜브를 준비하여 물놀이를 하는 것이 좋다.
5. 절대 혼자서 트레킹 하면 안 된다. 유속이 빠른 편이고 트레킹 시간이 길어 2명이상 가는 것이 좋다.
계곡 활용법② ‘내린천 래프팅’으로 격렬하게!
강원도 인제를 여행할 때 내린천 계곡에 들리지 않는다면 인제 여행을 했다고 할 수 없다. 기암괴석을 병풍 삼아 은빛 자갈이 그대로 보이는 맑은 계곡물이 흐르는 내린천 계곡. 인제 여행 첫날 아침가리골 트레킹을 즐겼다면 둘째 날에는 물길을 따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래프팅을 즐겨보자. 굽이굽이 계곡을 따라 자연을 따라 원대교부터 밤골, 고사리 등 약 7km구간을 이동하며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거친 물살과 맞서 노를 저으며 스릴을 즐기다 보면 어느덧 더위와 스트레스는 열정에 사르르 녹는다.
맑은 물과 시원한 바람, 그리고 거친 물살에 함께 어우러져서일까. 1박 2일동안 강원도 인제 여행의 기억을 남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던가. 자연 속에 에너지를 충분히 충전했다면 근처 춘천 닭갈비나 막국수로 허기진 배를 충전하기를 추천한다. 이제 당신은 올여름 짧지만 강렬한 계곡활용법을 마스터 했다.
Tip. 할인 받고 래프팅을 이용하자!
천혜의 자연경관 속 스릴 넘치는 내린천 래프팅
문의 : www.12go.co.kr / 1899-1209
가격 : 1인 18,000원
[내린천 래프팅]
래프팅을 할 때 주의점
1. 헬멧, 조끼는 투어를 마칠 때까지 착용한다.
2. 가이드지시를 항상 따르고 안전장치인 발걸이는 항상 하고 있어야 한다.
3. 패들(노)를 가지고 장난치지 않는다.
4. 배에서 떨어질 경우 당황하지 않고 하늘을 보고 누운 상태로 머리는 상류쪽, 다리는 하류쪽으로 향하게 한다.
5. 배가 전복되거나 위험이 있을 때 가이드 지시를 따른다.
사진제공 : 아침가리골계곡 일촌산악회 / 내린천레프팅 12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