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카페 핫플레이스 3
숲 속의 녹음 한가운데 카페가 있다면 어떨까. 초록빛이 싱싱한 나뭇잎이 두 눈에 가득 담겨 있고 따뜻한 차가 온몸에 서서히 퍼지는 상상을 해본다. 몸과 마음이 산뜻해지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힐링 카페로 떠나보자.
이화에 월백하고
꼬불꼬불한 산길을 따라 깊숙이 들어가면 따뜻한 나무 인테리어로 운치를 더한 카페가 있다. 찾아가는 길은 조금 험난하지만 ‘이화에 월백하고’에 한번 발을 들이면 독보적인 분위기에 헤어나올 수 없을 것이다. 빈티지 오디오와 앨범, 각종 커피 도구, 목공예 소품들이 시선을 끌고 클래식의 선율에 마음이 안정된다. 곳곳에 주인장의 목공과 손글씨를 발견할 수 있는데 따스한 온기가 느껴진다. 이곳에서는 핸드 드립 커피뿐만 아니라 보이차, 황차, 제주뎅유자 등을 마시며 바깥의 자연 경관을 음미할 수 있다. 마당에 나가 이름 모를 수수한 들꽃들 사이로 천천히 산책하기도 좋다.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고길천로 859
033-334-8642
목~일: 13:00 – 20:00 (월~수 휴무)
달맞이 카페
달맞이 카페는 시골집에 놀러온 것처럼 편안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카페다. 고즈넉한 시골 정취를 풍기는 황토집에서 목련, 팬지, 구절초 등 직접 재배한 온갖 종류의 꽃차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미자, 매실액기스 등도 판매하고 있다. 평창자생식물원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토종 식물, 희귀 식물, 멸종보호 식물 등을 만날 수 있다. 카페에서 알록달록 갖가지 색깔을 띠는 꽃차를 마시면서 아름다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면 마음이 절로 차분해지고 따뜻해진다. 향긋한 꽃차로 느긋하게 티타임을 가진 후 아기자기한 식물원을 꼭 둘러보자.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방림2길 79-66
033-332-7708
cafe.daum.net/pyeongchangjasang
매일 09:00 – 20:00 (첫째, 셋째 주 화요일 휴무)
엘림커피
평창 오대천에 자리 잡은 엘림커피는 지역 특산물인 메밀이 들어간 구수한 커피, 즉 ‘메미리카노’를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카페다. 이곳에서는 직접 내린 핸드 드립 커피는 물론 예멘 모카 마타리,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하와이언 코나, 에티오피아 아리차등 세계 고급커피를 접할 수 있어 특별한 커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커피 이외에 천연발효 효모빵과 산양삼 두유도 함께 맛보길 추천한다. 엘림커피는 평창 주민들에게 뷰 맛집으로 유명한데, 테라스에서 강변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다 보면 숲 속의 작은 별장에서 휴식하는 듯한 온전한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땅골길 2-57
033-335-4050
elimcoffee.modoo.at
오픈: 매일 10:00 – 23:00
마감: 하계 23:00 동계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