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됐지만 낡지 않은, 연륜과 센스를 겸비한
펜션문화가 도입되고 펜션여행에 대한 붐이 일기 시작했던 2000년대 초반, 머쉬멜로우 펜션은 서울에서 동해바다로 가는 길목인 횡성군 둔내면에 자리를 잡았다. 10년이 넘는 세월이 지났지만 자본과 규모를 앞세워 우후죽순 늘어나는 신규 펜션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객실과 시설관리로 본연의 자리를 확고히 지키고 있는 머쉬멜로우 펜션의 송수연 대표를 만났다.
┃위생관리만큼은 철저히
“펜션이 깨끗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가장 기분이 좋아요”
송수연 대표는 펜션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객실의 청결상태를 꼽았다. 실내외의 일반 청소는 물론이고 특히 침구류 세탁과 제트스파의 청소에 있어서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한다. 침구류와 스파의 경우 고객이 피부를 직접 노출시킬 수 있는 부분인데다가 아늑한 휴식과 피로회복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여러 사람이 이용하게 되는 펜션객실은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한다고 해도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남을수도 있는데 고객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만족도에 큰 차이를 주는 부분이라 객실의 청결상태는 송대표가 직접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었다.
┃펜션에는 단골이 없다 ?
펜션엔 단골이 없다고 하지만 12년간 펜션을 운영하다보니 나름 오랜기간 꾸준히 찾아오는 단골도 생겼다. 결혼 전 연애를 하던 시절부터 찾아왔던 손님이 결혼 후 아이를 낳고 가족을 꾸려 함께 찾아오는 걸 보면 이 펜션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줬구나 하는 생각에 뿌듯하고, 펜션을 운영함에 있어 보람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송대표는 앞으로도 이렇게 한번 왔던 손님이 다시 찾고 싶어하는,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고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펜션을 꾸려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일반객실과 애견동반 객실을 두어 고객만족도에 중점을 두었다.
머쉬멜로우 펜션은 웰리힐리파크(구 현대성우리조트)에서 도보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서 겨울에는 스키와 함께하는 펜션여행을 즐길 수 있고, 여름이면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펜션 전용 야외수영장이 두 곳 마련되어 있다. 객실별 전용 수영장도 추가로 만들어질 예정이어서 앞으로 풀빌라 펜션으로의 탈바꿈도 기대가 된다. 또한 송대표는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고 개를 좋아해서 반려견과 함께 숙박할 수 있는 객실도 따로 운영하고 있어 애견펜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래된 펜션만이 간직할 수 있는 노하우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기 위해 진행중이다.
9개의 객실이 모두 다른 컨셉과 시설로 만들어져 있어 다시 방문하더라도 처음 온 곳인 듯 새로움을 느낄 수 있고 철저한 위생관리 덕분에 기분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머쉬멜로우 펜션. 연륜과 센스를 겸비한 이 펜션은 12년이 지났지만 앞으로의 변신이 기대되는 에너지 넘치고 톡톡튀는 펜션이었다.
오랜 시간동안 펜션관리를 직접 해 온 그 경험만큼 귀한 것은 없다. 새롭게 펜션들이 오픈되고, 럭셔리한 풀빌라펜션들이 생겨나는 지금, 머쉬멜로우펜션의 경쟁력은 시간이다. 그 시간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살 수 있었기에 그 어떤 좋은 펜션들이 생겨나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이어질 것이다.
┃ 앞으로의 계획은?
지금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욕심없이 펜션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금 간직하고 있는 좋은 마음이 여행자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2014년에도 또 다른 차별화를 위해 준비중이다.
[youtube id=”WMetpMQQaYA” mode=”normal” align=”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