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빛 물감으로 수놓는 봄, ‘고려산 진달래 축제’
‘나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영변에 약산 진달래꽃 아름 따다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걸음 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 밟고 가시옵소서.’
김소월의 <진달래꽃>이라는 시의 한 구절이다. 시인은 떠나는 님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스무살 여인의 얼굴 같은 진달래 꽃을 길 위에 가만히 뿌려 두었다. 말없이 고이 보내드리겠다고 했지만 속내는 절대 보낼 수 없다는 이야기다. 어찌 진달래처럼 아름다운 꽃을 밟고 갈 수가 있단 말인 가. 이처럼 시인의 마음을 흔들었던 진달래 꽃을 만나는 기회가 온다. 매년 4월이면 강화군 고인돌광장과 고려산 일대에서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개최된다. 진분홍 물감을 얼굴에 바른 진달래가 수줍은 듯 고개를 내밀며 봄의 서막을 알리는데, 꽃이 만개하면 축제는 막바지에 이른다. 온 산을 붉게 물들인 진달래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고려산을 찾는다.
┃진분홍빛의 아름다운 꽃의 향연
다가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열리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아름다운 진달래 꽃 감상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고려산에서 만나는 진달래 포토존, 오련지 고려산 소개전, 강화나들길 사진전시, 핸드폰사진(진달래사진) 공모전, 팬터마임, 진달래 페이스 페인팅, 진달래 엽서 보내기, 진달래 화전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꿩 육수로 맛을 낸 ‘오류네 칼국수’
고려산 진달래 축제를 관람했다면 이제 칼국수로 허기를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인천 강화군 송해면 하도리에 위치한 오류네 칼국수는 이미 음식 매니아들에게 입소문이 자자하다. 음식점은 화려한 맛은 없지만 소박하고 정감 있다. 메뉴는 달랑 손칼국수 하나. 함께 나오는 반찬도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전부다. 왜 굳이 이곳까지 찾아와 칼국수를 먹나 싶겠지만 일단 맛을 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우리가 평소 음식점에서 맛보던 멸치나 사골 육수가 아닌 다른 맛이다. 더 깔끔하고 담백하다. 바로 꿩 육수를 사용했기 때문이란다. 강화도 여행을 떠난다면 꼭 꿩 육수를 사용한 칼국수를 맛보기 바란다.
┃아름다운 서해바다의 낙조에 물들다 ‘썬댄스 펜션’
강화도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하룻동안 지친 몸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줄 썬댄스 펜션이다. 바다 바로 앞에 지어졌기 때문에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전 객실이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게 설계되었고, 나른한 몸을 위한 스파가 준비돼있다. 또한 서해의 환상적인 낙조를 보며 바비큐 구이를 먹을 수 있다. 원하면 언제든 갯벌체험을 할 수 있고, 수영장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계절 내내 가슴을 시원하게 씻겨줄 청량한 파도소리와 푸른 바다를 만나는 곳, 강화도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 줄 것이다.
Tip.
– 고려산진달래축제 –
홈페이지 참고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자가용이용]
1코스(백련사 방향) : 강화군 하점면 부근리 316-1
2코스(청련사 방향) : 강화군 강화읍 국화리 599-2
3코스(적석사 방향)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253
4코스(고비고개 방향) :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산145-1
5코스(미꾸지고개 방향) : 강화군 하점면 망월리 371-1
[대중교통]
신촌(3000번, 15~20분 간격) :
신촌 아트레몬 극장 앞에서 신촌 직행버스 탑승가능.
신촌(아트레온 극장 앞) → 송정역 → 고촌 → 김포 → 마송 → 강화터미널
주의 : 3100번 탑승시 화도터미널 도착(종점)
– 오류네칼국수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송해면 하도리 288-1
전화번호 : 032-933-3823
– 썬댄스펜션 –
주소 :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184-1
전화번호 : 032-937-4871
홈페이지 : http://www.sundancepens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