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평창여행
최근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카페, 펜션, 호텔 등이 늘고 있다. 그러나 반려견 동반여행은 혼자 훌쩍 떠나는 여행보다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은 편이다. 특히 멀미, 위생, 돌발사태 등에 대해 고려해야만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떠날 수 있는 힐링 여행지 평창의 주요 여행지를 소개한다.
산중 카페 바셀로
바셀로는 해발 700m의 자연 속에 위치한 한적하고 시원한 카페다. 바셀로에 처음 들어서면 넓고 푸른 잔디밭이 반겨주는데, 반려견 또는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곳이다. 야외 테라스와 잉어들이 있는 작은 연못은 커피를 마시며 힐링하기에 제격이다. 이곳에서는 산지에서 직접 선별하여 바셀로만의 특별한 로스팅 방법으로 만든 핸드 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카페는 두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야가 트인 통 유리창으로 둘러싸여 바깥 풍경을 음미하기 좋다. 창가에 책, 잡지, 만화책 등이 구비되어 있어 조용히 사색의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커피를 다 마시고 야외에 있는 천국의 계단 ‘락천지계’에서 반려견과 함께 멋진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대관령순수양떼목장
순수양떼목장의 가장 큰 매력은 사람, 동물, 자연이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점이다. 대관령에서 유일하게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목장으로 반려견과 추억을 쌓기 좋은 공간이다. 목장에서 알파카, 양, 산양 등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으며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동물과 가까워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전망대에 올라 해발 1,000m 고산에서만 볼 수 있는 탁 트인 풍경, 자연 방목되어 초원을 뛰노는 양들을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 순수양떼목장은 비교적 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은 반려견과 반려인에게 자연과 함께 뛰놀 수 있는 즐거운 여행지로 손꼽힌다.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오목길 152
033-335-1497
www.양떼목장.net
4월~10월: 09:00 – 18:00 매표마감 17:00
11월~3월: 09:00 – 17:00 매표마감 16:00
라마다 호텔&스위트 강원
청정 지역에 위치한 라마다 호텔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Pet-room’이 마련되어 있다. 37개의 반려견 동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외출하기 편하다. 방에는 반려견 식기, 배변판, 배변패드, 반려견용 매트, 수건 등이 준비되어 있어 반려견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호텔에는 20kg 이하의 길들여진 반려견만 허용되며, 1년 이내의 광견병 주사를 접종한 증명서가 필요하다.
이외의 가이드라인은 반려견 동반 투숙 동의서 작성을 통해 알 수 있다. 라마다 호텔은 대관령순수양떼목장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려견과 함께 청정 자연 속에서 놀이와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