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낭만이 살랑이는 명성산 산정호수 억새축제
아침, 저녁으로 얼굴에 닿아오는 공기가 확연히 쌀쌀해졌다. 가을이란 계절이 완연한 요즘 같은 시기가 ‘어디론가’ 가기에 딱 좋은 때에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도시 포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높고도 푸른 가을하늘 아래 좌우로 고개를 흔들며 사람들을 반겨주는 연한 갈색빛의 억새들이 마치 산 능선에 물결치는 파도를 닮았다.
명성산과 산정호수를 덮는 은빛 살랑임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산정호수는 1925년에 농수용 저수지로 만들어졌던 곳으로 명성산을 비롯한 여러 산봉우리들과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빼어난 절경을 선사하는 곳이다. 봄과 가을철에 호수 위로 피어 오르는 밤 안개와 호수 주변 산책길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비결이며 10월에는 명성산이 은빛 살랑임으로 가득해진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수도권여행지, 서울 근교 여행지로 으뜸인 포천은 억새꽃 피어나는 계절에 방문하면 더욱 좋다는 사실! 이번 주에 다가오는 금, 토, 일 황금 같은 한글날을 포함한 주말연휴 어디로 갈지 고민된다면 명성산 산정호수 억새축제를 즐겨보자.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
축제기간 2015. 10. 09 ~ 10. 18
장소 산정호수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89
문의 031-538-2068
홈페이지 http://tour.pcs21.net/
여행의 여운을 품은 하룻밤, 산비탈펜션
포천은 서울 근교여행지로 서울에서 약 40분에서 한 시간 정도 투자하면 닿을 수 있어 당일 여행지로도 으뜸이지만 아이를 데려온 가족이라면 국내최초 과학테마파크인 어메이징파크, 애정 넘치는 커플이라면 향긋한 허브아일랜드! 거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포천 이동갈비까지. 그 외에도 국립수목원, 아트밸리, 평강식물원 등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엔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는 포천. 1박 2일코스로 포천을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하룻밤을 묵어갈 아지트로 산비탈펜션을 추천한다. 명성산 산정호수 억새축제를 방문했다면 산정호수 지척에 위치한 산비탈펜션이 포천여행의 이튿날을 준비할 거점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이다. 쌀쌀해진 가을밤에 으슬으슬 추워진 몸을 제트스파에 담그고 따스하게 녹아내리는 시간을 보내보자. 또한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수천 여권의 책이 마련되어 있어 풍성한 가을밤을 보내고 싶은 가족, 커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산비탈펜션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528-3
전화번호 010-9905-3991
홈페이지 http://www.sanbital.com
객실 풀빌라룸 7 + 스파룸 6 = 총 13개 객실
서비스 무료조식, 만화책 및 각종 책 대여, 당구와 포켓볼, 악기대여, 웰컴티, 천렵도구대여, 자전거대여, 돼지고기&이동갈비 세트 메뉴, 바비큐 그릴 대여, 이벤트 세트
추천 관광지 천보산 자연휴양림, 포천하트밸리, 백운게곡, 한탄강 래프팅, 산정호수, 산사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