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센터에서 다시 만난 나의 영웅

sjzinecover

1976년, 악당을 물리치는 정의의 태권브이를 보며 환호하던 소년은 어느새 중년을 바라보는 남편이자 아빠가 되었다. 자신의 어린 시절 영웅이었던 태권브이를 아들에게 알려주는 아빠. 태권브이를 바라보는 두 남자의 뒷모습이 엄마의 눈에는 남편과 아들이 아닌 큰 아들과 작은아들로 비춰진다. 거대한 태권브이가 있는 브이센터는 단순한 박물관을 넘어 세대간의 교감의 장이 된다.

sjzine (2)브이센터의 입구를 지키고 있는 13미터의 태권브이 모형은 실제 태권브이 크기(약 56M)의 1/4크기라고 한다.

sjzine (6)

sjzine (7)격납고에서 출동준비를 마친 마스터 태권브이

   태권브이, 어디까지 알고 있니?

자라고 있는 새싹들에게 뽀로로가 있다면 엄마 아빠에게는 태권브이가 있다. 사실 지금 2015년을 살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는 태권브이는 이름만 들어봤지 실제로 만화영화를 접해본 적은 드물다. 1976년 여름, 처음으로 우리 곁을 찾았던 로보트 태권브이. 당시 일본에는 잘나가는 캐릭터 마징가Z가 있었다. 태권브이의 제작자 김청기 감독은 당시 로보트 캐릭터를 만들려 노력했으나 한국에는 로보트에 대한 자료들이 많이 없었기에 일본의 마징가Z를 참고했다고. 허나 그저 베끼는 것이 아닌 일본적인 요소를 모두 빼고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려 노력했다 한다. 브이센터에 방문한다면 태권브이의 머리를 눈 여겨 보자. 김청기 감독이 광화문광장을 바라보다 이순신장군 동상이 쓰고 있는 투구를 모티브로 태권브이의 머리를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태권브이의 유일한 여자로봇이자 인조인간인 메리는 실제 김청기 감독의 딸을 모델로 만들었다고 한다. 로보트 태권브이에 얽혀있는 수많은 이야기들. 당신은 태권브이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는가?

sjzine (10)1976년 로보트 태권브이가 개봉했던 대한극장 컨셉으로 꾸며놓은 미러타워

sjzine (11)로보트 태권브이에 관련된 MD상품들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는 브이 엠포리움

sjzine (9)마스터 태권브이의 최초 가동 훈련 현장을 목격하다. 태권브이 THE RIDE-4D

   어른들의 향수와 아이들의 설렘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을 맞아주는 13미터 크기의 대형 태권브이가 있는 이곳. 국내최초 라이브뮤지엄 브이센터는 ‘로보트 태권V’를 주제로 실제 태권브이 기지에 와 있는듯한 생동감을 선사하는 체험형 관람시설이다. 태권브이의 기지인 브이센터 건물 내부로 들어서면 모든 섹션에서 가이드투어가 이루어진다. 어른들은 그 시절 태권브이를 다시 만나볼 수 있어 향수에 젖을 수 있고 아이들은 거대한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마음이 두근두근하다. 굳게 닫혀있던 철문이 열리면, 그때부터 당신이 훈이와 영희의 뒤를 잇는 태권브이의 새로운 주인이 될 것이다.

sjzine (12)브이센터 연합 영웅들이 잠들어 있는 히어로즈 뮤지엄. 벽에 걸려있는 원형 딱지는 경매에서 한 장에 무려 8만원에 구매한 것.

sjzine (3)3층 포토존. 인조인간 메리와 태권브이들

   태권브이의 A to Z

입구에서 태권브이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입장을 하게 되면 가장 만날 수 있는 것은 미러타워! 대형거울 속 태권브이와 76년 800만 관객을 이끌었던 태권브이의 상영장소 대한극장의 배경 속으로 들어가볼 수 있다. 1층 중앙 브이 엠포리움은 태권브이의 MD상품이 진열 및 판매되는 공간으로 공책, 볼펜, 피규어 등 태권브이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브이 아케이드에서는 퀴즈를 통해 태권브이의 조종사가 되어볼 수도 있고 3층 태권브이 THE RIDE-4D에서는 관람객 모두가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훈이와 영이가 되어 마스터 태권V의 최초 가동 훈련 현장을 목격할 수 있다. 3층 격납고는 13미터의 마스터 태권브이의 시크릿 기지로 출동 준비를 마친 마스터 태권브이를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 지금은 지구가 안전해 기지에 머물러 있는 태권브이지만 위험이 닥치면 언제든 출동할 것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마지막 브이센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포토존! 훈이와 영희가 타는 제비호부터 귀염둥이 깡통로봇 등 태권브이와 그의 친구들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 사진을 찍으며 태권브이와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sjzine (4)

로보트 태권브이 라이브뮤지엄 브이센터
주소 서울 강동구 아리수로61길 103
전화번호 070-4278-8470
홈페이지 http://www.tkvcenter.com/
개장시간 10:00 ~ 18:00 폐장 1시간 전 입장 마감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성인(만14세이상~) 25,000 48개월 이상 ~ 만13세이하 20,000 강동구민 30%할인
TIP! 사진촬영은 브이센터의 직원들이 친절하게 도와준다. 단, 동영상 촬영은 제한된다.
TIP! 3층 포토존은 야외시설로 우천시 운영을 하지 않는다.
TIP! 지하철 5호선 고덕역과 브이센터간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셔틀버스 시간표는 홈페이지 참고)
TIP! 평일과 주말 공통적으로 매시 정각과 30분에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즐거운 관람을 위해 회차별 인원을 제한한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