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니까 끌린다! ‘동화적’ 감성으로 떠나는 커플 여행

special-festival-morningcalm

 

계절은 때론 사람들에게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준다. 이는 마치 우리가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시즌 ‘한정 메뉴’ 라는 단어에 끌려 주문하는 것과도 비슷한 이유다.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찬 연애이지만 색다른 데이트를 꿈꾸는 커플, 설렘과 두근거림이 간절한 권태기 커플들이여! 코 끝이 시린 계절, 겨울이니까 끌리고 겨울이니까 누릴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자.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얼음낚시와 찬란한 오색별빛으로 추억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색다른 데이트코스, 경기도 가평으로의 겨울 여행. 여기에 새해 첫 여행이라는 타이틀이 붙인다면 그 설렘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31일간의 겨울왕국 대모험,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singsingfestival-sjzine-02

 

서울에서 자동차로 40분이면 만날 수 있는 경기도 가평은 연인이라면 누구나 데이트하러 한 번쯤은 가봤을 여행지 중 한 곳이다. 하지만 겨울에 떠나는 가평은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바로 재즈 페스티벌로 유명한 가평의 자라섬과 가평천에서는 지금 겨울 축제가 한창이기 때문이다. 바로 새해의 시작과 함께 활기차게 문을 연 『자라섬 씽씽겨울축제』가 그 주인공.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31일간 겨울왕국 모험′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크게 송어얼음낚시터와 아이스랜드, 스노우랜드로 구성돼 있다.

축제의 가장 큰 즐거움은 뭐니뭐니해도 얼음 위에서 즐기는 짜릿한 손맛, 송어 얼음낚시다. 꽁꽁 언 가평천에 만들어진 축구장 면적 7.6배 크기에 달하는 낚시터에서는 얼음판 위에 뚫려진 15cm의 구멍에서 송어를 낚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게다가 송어낚시는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몇 마리도 잡을 수 있다. 이에 얼음 낚시를 제대로 즐기기 싶다면 송어는 한낮보다는 오전에 입질을 더 많이 하기 때문에 조금 일찍 낚시를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송어는 움직이는 미끼를 좋아하므로 루어(인공미끼)를 가만히 두지 말고 낚싯대를 천천히 올렸다가 내리기를 반복할 것. 이 때 속도 조절이 관건임을 기억하자. 낚시터는 일반낚시터와 2인용 연인낚시터, 4인용 가족낚시터로 나뉘는데 가족•연인용 낚시터의 경우 천막이 있어 칼 바람을 막아주는가 하면 가족과 연인이 오붓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어 특히 인기다. 그런가 하면 잡아 올린 송어는 쫀득쫀득한 회는 물론 담백한 송어구이, 송어 탕수육, 시원한 송어국밥까지 즉석에서 맛있게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행사장 내 먹거리 센터가 있어 입맛을 돋군다.

 

singsingfestival-sjzine-03singsingfestival-sjzine-06

 

그 외에도 아이스랜드에서는 빙판썰매장, 스케이트장, 얼음팽이놀이, 겨울민속놀이를, 스노우랜드에서는 눈썰매장, 빙어&송어잡기, 눈의 숲, 눈싸움 광장, 스노우 래프팅 등 각종 겨울놀이와 볼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가평 홍보관 내 상설무대에서는 주말이면 다양한 공연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좀처럼 접하기 힘들었던 체험거리들이 가득 모여 있는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에서 얼음낚시와 눈썰매를 즐기고, 맛있는 송어로 배도 채우며 겨울 여행의 추억은 남겨보자.

운영기간 2015년 1월 2일~2월 1일
운영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문의 1899-4325
● http://www.singsingfestival.com

 

 

   빛의 마법의 걸린 겨울 밤 정원, 오색별빛정원전

 

morningcalm-sjzine-06

 

수백만 개의 조명으로 화려함을 이루는 가평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해지는 로맨틱한 별빛융단과 다양한 볼거리로 겨울에 꼭 가보고 싶은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오색별빛정원전』이 있기 때문. 『오색별빛정원전』은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내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을 밑그림 삼아 곳곳에 다채로운 조명을 사용하여 그려낸 화려한 빛 축제로 매년 12월에서 3월 사이 개최되는데 올해는 ‘with LOVE’를 테마로 추위에 얼어붙은 방문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있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아침고요수목원은 일몰과 함께 화려한 오색 빛으로 물들기 시작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이는 더욱 선명하게 도드라지며 정원에 생기를 불어넣는가 하면 방문객들은 몽환적인 풍경에 취해 마치 빛의 마법에 걸린 동화 나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하다. 특히 수목원의 메인 정원인 ‘하경정원’ 중간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서서 바라보는 수목원 겨울 풍경은 가히 뛰어나다. 이 곳에 서면 누구든 “예쁘다!”라는 말을 내뱉지 않을 수 없을 터. 다양한 동물들은 빛나는 옷을 입고 언덕 위를 노니는가 하면, 하늘 길엔 크고 작은 버섯들이 피어 오른다. 하늘정원 언덕 위엔 황금 말이 끄는 커다란 마차가 서 있고 찬란한 빛의 나무 기둥들 사이로 춤추는 아기 천사들이 보이니 정원 하나하나마다 즐거운 이야기가 숨어 있는 듯 하다. 꿈 속 같은 별빛 세상을 이 계절이 아니면 언제 즐길 수 있을까.

 

morningcalm-sjzine-05morningcalm-sjzine-02

 

그런가 하면 하늘 길 위쪽에 자리한 큐피트 화살과 하트 모형의 인기는 대단하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끼리 꽁꽁 언 손을 붙잡고 하트 모형 안에서 환하게 웃으며 사진을 찍는 모습들은 보는 이들마저 마음을 훈훈하게 하니 ‘사랑만큼 사람들이 좋아하고 목말라하는 것은 없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게다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에덴정원에서는 밤하늘에 떠 있는 다채롭게 펼쳐진 우산들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평온이 감돌던 낮과는 비교할 수 없는 현란한 밤의 정원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운영기간  2014년 12월 25일~2015년 3월 15일
점등시간  일몰 시~오후 9시 (토요일 오후 11시)
문의  1544-6703
● http://morningcalm.co.kr

 

   상상력을 자극하는 방 안 모든 것, 유니크 펜션

 

uniquepension-sjzine-03uniquepension-sjzine-01

 

방문을 연 순간 신비롭고 재미있는 세상과 마주한다. 헐레벌떡 뛰어가는 토끼를 따라 굴로 들어간 앨리스가 만난 낯설고 신비로운 세상,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연상되는 순간이다. 바로 『유니크 펜션』 이야기다. 얼핏 보면 경치 좋은 곳에 위치한 심플한 펜션으로 호텔식 야외 수영장은 감각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하지만 여느 펜션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컨셉트를 가지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진 객실들이 이곳의 반전 매력. 평소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들을 마치 뻥튀기 기계에 넣고 크게 만들어낸 것 마냥 느껴져 놀라움과 동시에 웃음부터 나온다.

경기도 가평군 산유리에 위치한 『유니크 펜션』은 5개의 테마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커플전용 펜션으로 공간 구석구석 펜션지기의 위트를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먼저 스타벅스를 컨셉으로 내부를 스타벅스 메인 컬러인 화이트와 그린으로 채웠고, 침실은 거대한 스타벅스 머그컵 안에 쏙 들어가 있는 <스타룸>은 여심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반면 <하이룸>은 청량감이 느껴지는 하이네켄을 실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재미있게 자리해 남심을 자극하고, 폭스바겐 불리 버스를 컨셉으로 실제 불리 버스와 비슷하게 만들어 놓은 침실이 독특한 <불리룸>은 동심을 깨우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침대가 있는 <아이룸>과 신라면 컵 모양의 침대가 있는 <신(莘)룸>은 톡톡 튀는 아이콘들로 유니크하고 경쾌한 공간을 완성하니 방문객들의 기념사진 촬영은 필수다.

 

uniquepension-sjzine-04

 

이에 좀 더 독특하고 특별한 데이트를 원하는 커플이라면 가평으로의 겨울 여행에서 『유니크 펜션』에서의 하룻밤을 추천한다. 머무는 것만으로 특별한 추억 거리가 하나 더 생기는 셈. 여유가 된다면 5개의 객실들을 한 번씩 이용하며 우리들만의 컨셉 사진을 완성하는 것도 재미다. 그 외에도 프로포즈, 기념일 이벤트도 가능하니, 감동의 깜짝 이벤트로 사랑의 마음을 전해 보자.

위치  경기도 가평군 산유리 430번지
체크인  오후3시, 체크아웃_ 낮12시
문의  010-2925-1689
http://www.uniquepension.com

 

[커플 여행에 함께하면 좋은 음악]

동경소녀-온 세상에 눈이 내리면
안녕바다-별빛이 내린다
틴탑-눈사탕
성시경,에일리-Baby It’s Cold Outside
어반자카파- Sweety You
윤하-뜨겁게 나를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