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때의 설렘… ‘별그대’의 감동을 현실로 다시 만나다!

lovefromstar-sbs-sjzine-01

 

드라마는 끝났다. 하지만 4백 년 전 지구에 떨어진 우월한 외모의 외계인과 백치미 넘치는 톱 여배우와의 완벽했던 ‘케미’는 여전히 우리들의 가슴에 남아있다. 바로 판타지 드라마의 끝을 보여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이야기다. 드라마가 종영한지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팬들의 ‘김수현 앓이’, ‘전지현 따라잡기’는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퍼져 도무지 멈출 기미가 없을 정도다. 그 마음이 전달 된 걸까. 드라마의 감동과 짙은 그리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로 자리를 옮겨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이란 이름으로 여전히 우리 곁에 머물고 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도민준(김수현)의 서재는 물론 천송이(전지현)의 화려한 침실과 드레스룸까지 우리가 기억하는 드라마 속 모습 그대로다. 마치 드라마 속 주인공 도민준이 시간 정지 능력을 쓰기라도 한 것처럼 모든 건 그때에 멈춰있다.

 

“만나야 할 이유가 있다면 만나지지 않겠습니까”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에서는 2014년 한 해를 빛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이 한창이다. 드라마 종영 이후 지난 6월부터 두 달 동안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돼 화제가 되었던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은 킨텍스 제2전시장 야외특별전시관으로 자리를 옮겨 재오픈 한 것. 이는 “만나야 할 이유가 있다면 만나지지 않겠습니까” 라고 했던 도민준의 대사처럼 많은 이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lovefromstar-sbs-sjzine-09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은 실제의 드라마 세트장을 비롯해 드라마의 팬이라면 한번쯤 궁금했을 도민준의 시간 정지 능력 촬영기법, 주인공과의 가상 사진촬영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 소품 및 의상 전시, 기념품 숍 등도 만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그 인기는 외국인 관광객의 입소문을 타면서 새로운 한류 관광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 특별전보다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구성한 이번 2차 특별전에서는 드라마에 들어간 듯 실제 촬영세트를 옮겨와 도민준과 천송이의 집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했다. 화제가 되었던 도민준의 럭셔리한 서재와, 천송이의 침실, 인테리어 소품, 의상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 도민준이 실제 탔던 자전거와 그가 순간 이동할 때 사용한 공중전화부스 등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관람객이 가까이서 구경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아 전시장에 머물러 있는 그 시간만큼은 달콤한 상상과 함께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보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전시장에 들어선 순간 ‘출발’ ‘우연’ ‘만남’ ‘떨림’ ‘그리움’ ‘운명’ ‘사랑’ 등 사랑의 발전 과정을 컨셉트로 한 존(Zone)으로 구분해 동선이 이어지고 있어 드라마 속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보며 그 속으로 흠뻑 빠져들 수 있다.

 

lovefromstar-sbs-sjzine-07

 

“별에서 온 도민준과 한류 여신 천송이 되기”

가장 먼저 새로운 공간으로의 여행을 컨셉트로 하고 있는 인트로 존에 들어서면 도민준의 순간이동 수단이었던 시공간의 문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과하면서부터 드라마 속 세상이 관람객을 맞이하며 흥미로움을 자아내니, 이제부터 진짜 『별에서 온 그대』의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lovefromstar-sbs-sjzine-10

 

조선시대로 온 도민준이 이 땅에 우연히 남게 되면서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되는 ‘우연’ 존. 조선시대 공간을 재현한 이 곳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도민준이 위험에 처한 천송이를 구한 장면에서 등장했던 가마다. 이어 실제로 드라마에서 사용됐던 소품들이 가득한 저잣거리와 한양 포목점, 특히 드라마 속에서 과거와 현재의 연결고리로써 사랑의 징표 역할을 톡톡히 해낸 비녀도 함께 전시 돼 시선이 집중된다. 이후 드라마 오프닝 영상과 함께 두 사람이 현대에서 같은 아파트 공간을 통해 만남이 이루어지는 ‘만남’ 존이 펼쳐지고, 바로 다양한 시공간을 통해 주인공들 서로가 설레기 시작하는 ‘떨림’ 존으로 연결된다. 이 공간에서는 별에서 온 그대 3D 영상, 도민준과 천송이의 책(미디어테이블)과 더불어 각기 다른 두 영상을 하나로 합성하는 크로마키 촬영기법을 체험할 수 있다. 사랑을 꽃피운 장소 중 하나인 펜트하우스 발코니 장면에서 주로 사용한 촬영 기법으로 이를 이용해 기념 촬영을 하며 두 사람의 애틋한 사랑의 기분을 느껴보자.

 

lovefromstar-sbs-sjzine-11lovefromstar-sbs-sjzine-13

 

아울러 만나볼 수 있는 메인 존에서는 이 전시의 하이라이트인 도민준과 천송이가 살아가던 집 내부의 실제촬영 세트가 전시되어 있다. 그 중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도민준의 집에는 천송이의 동생을 단번에 ‘도민준 바라기’로 만들어버린 최고급 천체 망원경과 소파 등이 재현된 거실, 도민준의 건강상태를 대신하던 작은 정원과 그의 침실 등으로 드라마 속 장면 그대로 전시되어 있다. 또한 본편만큼이나 재미있었던 드라마 에필로그에서 도민준이 인터뷰 하는 장면과 함께 방송 후 화제를 모았던 그의 서재는 전시장에서도 가장 인기를 끈 공간으로 드라마에서의 고풍스러우면서도 웅장한 분위기 그대로다.

 

lovefromstar-sbs-sjzine-06

 

반면 천송이의 집 내부 세트장에서는 천송이의 의상, 가방 등 그녀의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드레스룸과 침실, 체력 단련실, 거실은 화려하지만 외로운 여배우를 표현하고자 했던 다채로운 컬러의 인테리어 소품들과 함께 그대로 재현되어 있다. 특히 화려한 천송이 침실은 도민준 서재와 함께 결혼을 앞둔 이들의 웨딩 촬영 명소로도 주목 받을 정도. 이미 많은 예비부부가 다녀갔다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 만하다. 이에 이 곳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저마다 ‘망원경 옆에서 셀카 한 장만 찍어도 되요?’라고 도민준에게 묻던 천송이 동생 천윤재의 대사처럼 매력적인 거실과 서재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다.

 

lovefromstar-sbs-sjzine-02

 

다음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를 원하고 그리워하면서도 고민하게 되는 ‘그리움’ 존과 결국 운명을 선택하고 어려운 모든 상황을 이겨내는 ‘운명’ 존으로 이어진다. 이 곳에서는 드라마 명 장면을 미디어 테이블과 3D 영상으로 생생하게 본 후, 도민준의 시간 정지 능력을 구현한 타임 슬라이스 촬영 기법까지 체험할 수 있는가 하면 드라마에서 깨알 같은 재미를 더했던 친구 홍사장의 만화방에 앉아 잠시 쉬어갈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속 두 주인공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사랑’ 존에서는 시상식 무대 재현과 키스신 영상, 실제 천송이가 입었던 드레스 전시로 이야기의 마지막을 완성한다. 도민준과 천송이 사이에서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레드 카펫이 놓아져 있는가 하면 잊혀지지 않는 드라마 명장면 스틸 컷을 걸어놓은 사진전이 펼쳐진다. 이 뿐만이 아니다. 드라마 속 장면을 추억하고 기념하는 공간인 ‘MD’ 존에서는 각종 관련 기념품 판매 및 SBS 드라마 속 소품과 사진 전시를 하고 있는가 하면 전시장을 나서면 이 시대의 진정한 소울푸드이자 극 중 천송이가 즐겨 먹던 치맥(치킨+맥주)을 판매하고 있는 야외 행사장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까지 눈과 입을 즐겁게 하니, 가히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의 ‘화룡점정’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일산에 들렸다면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과 함께 즐기기 좋은 데이트 코스가 있으니 바로 일산 호수공원이다.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4.7㎞의 자전거전용도로와 멋진 자작나무 숲길, 노래하는 음악분수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공원은 연인들의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산책로다. 특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와 도민준이 운동을 하며 티격태격하는 장면의 배경으로 드라마 촬영을 기념하는 벤치와 표지판이 세워져 있기도 해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을 멈추게 하니 ‘TV 속 주인공’이라는 이색 테마로 『별에서 온 그대 특별전』과 함께 들려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전시일정 2014년 9월 5일~2015년 8월 31일
*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KINTEX 2전시장 야외특설전시관
* 홈페이지 http://lovefromstar.sbs.co.kr

 

[함께 하면 더욱 좋은 음악]

천송이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열창한 그 노래 / 소찬휘 – Tears
15초 요정과 외계인의 키스씬 삽입곡! / 효린 – 안녕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담긴 아름다운 멜로디 / 성시경 – 너의 모든 순간
천송이에 대한 도민준의 진심을 담다 / 김수현 – 약속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