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로봇박물관 태권브이센터(V CENTER)

태권브이 기지에 방문하다
국내최초 라이브뮤지엄 브이센터는 ‘로보트 태권V’를 주제로 실제 태권브이 기지에 와 있는듯한 생동감을 선사하는 체험형 관람시설이다.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을 맞아주는 13미터 크기의 대형 태권브이. 사실 이는 실제 태권브이 크기(56m)의 1/4밖에 되지 않는 크기라고 한다. 건물 내부로 들어서면 브이센터 내 모든 섹션에서 가이드투어가 이루어진다. 브이센터를 방문한 어른들은 그 시절 나의 영웅 태권브이를 만나볼 수 있어 향수에 젖을 수 있고 아이들은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로보트 태권브이로 가득한 브이센터는 단순한 뮤지엄을 넘어 세대간의 교감의 장이 되는 곳이다.

태권브이의 모든 것!
1층 미러타워에서는 대형거울 속 태권브이와 76년 대한극장의 배경 속으로 들어가볼 수 있다. 또한 1층 중앙 브이 엠포리움은 태권브이의 MD상품이 진열 및 판매되는 공간으로 태권브이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브이 아케이드에서는 퀴즈를 통해 태권브이의 조종사가 되어볼 수도 있고 3층 태권브이 THE RIDE-4D에서는 관람객 모두가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훈이와 영이가 되어 마스터 태권V의 최초 가동 훈련 현장을 목격할 수 있다. 3층 격납고는 13미터의 마스터 태권브이의 시크릿 기지! 출동 준비를 마친 마스터 태권브이를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브이센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포토존! 훈이와 영희가 타는 제비호부터 귀염둥이 깡통로봇 등 태권브이와 그의 친구들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어 사진을 찍으며 태권브이와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SMART INFO
주소 서울 강동구 아리수로61길 103
전화번호 070-4278-8470
홈페이지 http://www.tkvcenter.com/
개장시간 10:00 ~ 18:00 폐장 1시간 전 입장 마감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성인(만14세이상~) \18000 36개월 이상 ~ 만13세이하 \15,000
TIP! 사진촬영은 브이센터의 직원들이 친절하게 도와준다. 단, 동영상 촬영은 제한된다.
TIP! 3층 포토존은 야외시설로 우천시 운영을 하지 않는다.
TIP! 지하철 5호선 고덕역과 브이센터간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셔틀버스 시간표는 홈페이지 참고)
TIP! 평일에는 매시 정각과 30분에 입장이 가능하며 주말의 경우 25분 단위로 입장을 진행한다.(10시 25분, 10시 50분~) 보다 즐거운 관람을 위해 회차별 인원을 제한한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