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즐기는 겨울여행 `인제빙어축제`

우리 가족 겨울 여행은 어디로?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온 가족 모두 신나게 보낼 수 있는 인제로 떠나보자. `2019년 19회 인제빙어축제`가 내년 1월 19일부터 1월 27일까지 9일간 `인제빙어호`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이미 축제 홍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제빙어축제 SNS 홍보왕을 찾아라’와 ‘인제빙어축제` 널리 알리자’ 등 풍성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겨울철 여행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축제의 차별화는 3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신설 운영한다는 점이다. 유아나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눈 놀이방과 눈 미끄럼틀이 신설된다. 얼음 놀이터에서는 국외에서 인기 있는 빙어서클과 국내 겨울 축제 최초로 도입하는 빙판놀이의 진수 `회전썰매`로 흥미와 재미를 더한다.

70~80년대의 중 장년층을 위한 낭만 쉼터 테마 구역 내에 장발의 DJ와 함께 청춘다방, 수업별 왁자지껄 낭만교실 등 옛 감성을 되찾게 되는 시간을 제공한다. 노년층에게는 두메산골 테마 구역 내에 주모가 차려주는 막걸리와 주안상이 푸짐하게 차려지고, 뻥튀기, 가마솥밥, 촌 두부 등 옛 먹거리로 추억을 소환한다. 그 외 남사당패공연과 외줄타기, 엿장수, 전통연희 공연 등 흥겨운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3대가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는 `겨울축제 원조의 귀환`을 주제로 빙어낚시를 중심으로 특별한 추억과 낭만을 제공할 예정이다.

▶ 축제명. 2019년 19회 인제빙어축제
▶ 기간. 2019.01.26(토)~2019.02.03(일)
▶ 장소. 남면 빙어호 일원
▶ 정보. 인제빙어축제 홈페이지 열기
▶ 요금. 낚시터 및 행사장 입장 : 무료 / 낚시대·미끼·일부 프로그램 등 : 유료

인제의 또 다른 명소 겨울왕국의 원조  `자작나무숲 `의 아름다운 풍경을 지나칠 수 없다. 눈이 내리면 `올해는 꼭 자작나무숲을 다녀와야지!`라고 다짐하지만 매년 시기를 놓치게 되는데 이번만큼은 기품 있는 숲의 매력에 빠져보자. 20m 높이 이상 된 하얀 나무들이 하늘 향해 곧게 뻗어 숲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사람의 모습은 점점 작아진다. 숲의 좋은 에너지는 복잡한 사람의 마음을 하얀눈처럼 깨끗하게 만든다. 겨울 산행은 아이젠과 스틱, 따뜻한 물, 여벌 옷이 필수이므로 꼭 준비해 가자.

▶ 관광지명.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 주소.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 운영시간. 동절기(12월-1월) 09:00-17:00
▶ 입산가능시간. 동절기(12월-1월) 09:00-14:00
▶ 문의. 033-460-8036

모처럼 계획한 겨울 여행에 숙박지는 군에서 지정한 `인제군민박협의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택하면 쾌적하고 안전한 여행이 된다. 인제군에 등록된 인제펜션, 민박, 맛집, 관광지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3대의 행복지수가 상승하는 겨울왕국 `인제빙어축제`의 깨알 같은 추억과 자작나무숲의 고요한 매력은 특별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

▶ 인제 숙박정보.
▶ 인제군민박협의회 공식사이트
인제군민박협의회 홈페이지 열기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