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체험형 한옥스테이, 모평헌

자연의 일부인 것 같은 한옥마을 체험하기, 함평 <모평헌>

아름다운 자연, 그보다 아름다운 한옥

전라남도 함평에 위치한 <모평헌>은 백여년 전에 공들여 지은 한옥집으로, 소나무를 바닷물에 7년간 담가두었다가 15년을 건조한 과정을 거쳐 자재 자체가 무척 견고하다고 한다. 대문을 열면 고즈넉한 한옥집 뒤로 대나무 숲과 녹차밭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 기와지붕의 곡선미를 비롯한 모평헌의 멋은 자연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마치 자연의 일부인 것처럼 보일 정도이다.

바비큐장부터 문화체험까지

모평헌에서는 단순히 한옥을 체험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뒷마당의 실내 바비큐장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고, 옆에 있는 작은 텃밭에서 고추와 상추를 자유롭게 따서 먹을 수 있다. 모평헌에서 키우는 똘이를 비롯한 강아지들은 뜰 곳곳을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을 해 준다. 모평마을에서 주관하는 딸기 체험이나 녹차 떡 케이크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정감이 가는 정갈한 객실

마치 시골 할머니댁에 방문하는 것처럼 손님들을 따스하게 맞아주는 주인장이 있는 모평헌에는 총 4개의 한옥이 있어 방문인원, 취향에 따라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한옥의 멋과 현대의 편리함이 조화되어 있으며, 주변 자연 풍경을 실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모평헌만의 큰 장점이다.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는 객실은 지친 몸과 마음을 마음껏 쉬게 해준다.

POINT
주변 경관 : 한옥 뒤로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대나무 숲과 녹차밭

모평헌에서 직접 키운 상추와 고추를 곁들인 바비큐 파티 즐기기

모평마을에서 딸기 체험, 녹차 떡 케이크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하기

 

SMART INFO
객실현황 : 총 4개
객실테마 : 한옥 / 커플, 가족
주변관광지 : 함평 용월리 지석묘군, 나산생활유물전시관, 모평마을, 나산솟대장승공원, 팔열부정각, 용천사 등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