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가볼만한곳 국립수목원

한국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포천 <국립수목원>

한국의 대표 수목원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은 구)광릉수목원으로 불리던 곳으로 광릉시험림의 천연림으로 조성된 대규모 수목원이다.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청정 자연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다만 불편할 수 있는 점은 인터넷으로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숲의 보전을 위해 1일 입장객을 5천명 이하로 제한하기 위한 방안이니 좋은 마음으로 예약하고 방문해보자.

다양한 전시원과 숲 산책로

국립수목원은 전문 전시원, 산림 박물관, 산림동물보전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각장애인들이 손의 감촉을 이용해 구별하기 쉬운 식물과 점자표찰로 식물이 설명되어 있는 <손으로 보는 식물원>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의 전시원 약 20여종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숲 산책로를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고 지정된 휴게광장에서는 간단한 도시락을 먹는 것도 가능하다.

우리 산에 사는 산림 동물들

또한 이곳에서는 우리나라 산야에 서식하는 산림동물 중 멸종되었거나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고 알리기 위한 산림동물보전원에서는 백두산호랑이, 늑대, 멧돼지, 오소리, 너구리, 반달가슴곰 등 다양한 산림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POINT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전화번호 : 031-540-2000
입장시간 : 09~18시 (동절기 11월~3월에는 17시까지) / 매주 일, 월요일 휴원, 1월 1일, 설, 추석연휴 휴원
입장료 : (반드시 인터넷 사전예약 후 방문) 성인 1천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