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여행지 가볼만한곳, 아트밸리

천공기 소리로 가득 찼던 시간은, 양질의 화강암이 바닥나자 뚝- 멈춰버렸다. 산은 이제 평화가 찾아온 것 같았지만, 예전 모습 그대로가 아니었다. 남겨진 것은 다 파헤쳐져서 반 만 남아 흉물스럽게 변한 돌산의 모습이었다. 사람들은 이제 고민했다. 인간에게 제 쓸모를 다한 저 산을 어떻게 해야 할까.


잊혀져 버린 폐석산이 예술로 승화된 공간, 『포천 아트밸리』는 자연에 대한 인간의 책임과 현재와 미래를 살아갈 우리를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다. 깎아지른 암벽이 순수한 자연의 힘에 의해 생성된 것은 아니지만 천혜의 자연 못지않다. 인간이 깎아 놓은 절묘한 조각 단면에 자연이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구성해놓은 물질들의 질감을 내 보인다. 하나의 작품처럼 자연과 인간의 합작으로 만들어 낸 의미 있는 절경이다. 이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치는, 연간 20만 명이 찾아올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천주호>는 툭 파인 채석장 웅덩이에 샘물과 우수가 유입되면서 형성된 청정 호수이다. 최대 수심은 20m로 도룡뇽 등 청정 지역에서나 볼 수 있는 어류가 살고 있다. 수질 보호와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출입은 금지되어 있지만, <천주호>의 절경을 감상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잭과 콩나무’에 나오는 거인이 어디선가 나타나, 조각칼로 돌산을 깎아 낸 것 같은 투박한 절벽과 그 절벽 사이에 펼쳐진 짙푸른 호수, 산머리에 가볍게 얹은 푸릇한 나무들, 거대한 암벽의 장관은 그 앞에 선 인간을 압도한다.

낮에는 뜨거운 태양을, 밤에는 별을 관측할 수 있다는 <포천 아트 밸리 천문과학관>은 우주 천체 과학 전시관, 천체 투영실, 천제 별 관측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재미로 보는 별자리 점은 익숙하지만, 그 동안 자세히 알지 못했던 자신의 별자리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은 흥미진진하다.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2층은 지구와 태양계 행성과 별자리, 우주여행이 전시·체험시설로, 3,4층은 유료로, 천체시설에 대해서 체험하고 실제 태양과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포천 아트 밸리』에는 그 이름에 걸 맞는 공연과 전시가 기획되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화강암 직벽을 배경으로 대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비보이 공연과 신기한 마술 쇼는 우리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또,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내용의 공연은 <천주호> 옆 야외 소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전시관에서는 순수예술과 체험예술 전시가, 창작 체험실에서는 비누, 공예품 등 9가지 과목이 요일 별로 구성되어 있다.


넓고 푸른 잔디 위에 펼쳐진 화강암 조각품이 전시된 <조각공원>, 돌에 대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돌 문화 전시원>, 높다란 곳에서 아트 밸리의 전경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전망대와 방문객들의 소원을 모두 이루어줄 것만 같은 <소원의 하늘 정원>, 그리고 목장에서 직접 짠 원유로 만든 쫀득한 수제 치즈를 맛볼 수 있는 <전망 카페>도 있다.


☞TIP! 아트 밸리의 시작은 귀여운 모노레일로!
짧은 이용시간에 비해 비싼 가격으로 느껴지지만, 방대한 『포천 아트 밸리』의 경치 곳곳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모노레일로 출발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타요처럼 귀엽기 까지 하니 절대 그냥 지나칠 수가 없다! 왕복 비용이 훨씬 더 저렴하지만, 편도를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가장 높은 곳으로 이동해, <천문과학관>부터 둘러보고 천천히 걸어 내려오면서 <조각공원>의 잔디를 여유롭게 산책, 공연도 즐기며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아트 밸리를 둘러보는 경로를 추천한다. 모노레일을 타고 경사로를 올라가는 시간은 짧지만 시원한 에어컨 바람, 그 아래와 옆으로 보이는 화강암 산의 모습은 그 나름대로 멋진 경치이다.

이용시간 3월~10월 9:00 – 22:00  / 11월~2월 9:00 – 21:00 (월요일 단축운영)
입장료 일반 5,000원, 청소년·군인 3,000원, 어린이 1,500원 (관내, 단체 할인)
이용요금 모노레일 일반 왕복 4,500원, 편도 3,500원 / 중고생, 초등생, 단체 할인 / 미취학 무료
* 반려견 이용 시, 캐리어 필히 이용
천문과학관 19세 이상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7-12세 1,000원 /
관내 및 단체 할인 (증빙서류 제시)
* 아트밸리 입장료 및 모노레일 이용료와 별도입니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4호선 수유역에서 74번 버스 이용, 아트밸리 하차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