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사랑한다면 남양주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커피의 모든 것,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바야흐로 커피의 시대다. 가정에서도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핸드드립을 이용해 나만의 커피를 즐기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풍미가 뛰어난 커피를 집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으니, 커피 애호가라면 왈츠와 닥터만에 들러 커피와 핸드드립의 세계에 빠져보는 것도 좋겠다. 커피박물관은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해있는데, 탁 트인 북한강 경치를 따라 드라이브 하고 1층의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맛있는 식사와 오붓한 티타임까지 즐길 수 있으니 주말 데이트 풀코스로도 더할 나위 없다!

해설이 함께하는 커피 박물관 투어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은 국내에 몇 안 되는 커피박물관으로 커피의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하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박물관이다. 커피와 관련한 컬렉션 전시는 기본이고 커피 묘목에서부터 핸드드립, 시음까지의 커피 제조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관람료 5천원에는 이러한 체험료가 포함되어 있고, 음성 안내기를 이용해 전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커피와 문화에 대한 체험을 제공하는데,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국 커피역사 탐험대, 세계 커피 탐험대, 닥터만 커피 교실 등 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커피 재배 온실

전시관은 크게 커피의 역사, 커피의 일생, 커피의 문화, 미디어 자료실, 커피 재배온실 등의 5관으로 구분되어 있다. 커피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1관, 파종에서 음용까지 커피의 제조, 유통과정을 볼 수 있는 2관,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커피 관련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3관, 커피 관련 자료와 세계 각국의 커피잔 컬렉션이 함께 전시되어 있으며 직접 추출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4관, 커피 나무의 전 생장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5관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시원한 북한강 전망에 한 번 반하고, 유럽식 건축스타일의 왈츠와 닥터만 건물 외장과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 이국적 분위기에 두 번 반하고, 깊은 커피 맛에 세 번 반하고 마는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데이트. 커피 애호가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남양주 여행 코스다.

 

SMART INFO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북한강로 856-37
전화번호 : 031-576-0020
웹사이트 : http://www.wndcof.com/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