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통가옥, 거창 원학고가

오백 년의 멋이 깃든 한옥의 정취에 빠지다, 거창 <원학고가>

친환경 전통 가옥

경남 거창에 위치한 원학고가는 전통이 있는 고택으로 고전의 미와 현대의 실용성이 어우러진 한옥 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들개창과 마루, 마당이 있는 전통 한옥에서 어른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경험하지 못한 선조들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시멘트와 화학 원료에서 벗어나 오로지 나무와 흙, 물로 지어진 친환경 전통 가옥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보자.

사랑채로 들라 하라!

원학고가는 전통 한옥의 용도를 그대로 살려 사랑채, 중문채, 안채, 대문채 등으로 객실을 구분하고 있으며 사랑채 외의 객실은 샤워실과 화장실을 공동으로 이용해야 한다. 객실마다 대청마루, 툇마루, 쪽마루 등이 있어 여유있게 휴식을 취하기 좋다. 내부에 비치된 가구 역시 전통 가옥과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고가구들이어서 한옥의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한복입고 투호놀이!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즐기기

또한 원학고가에서는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구들이 상시 비치되어 있어서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전통 한복을 입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한복 체험도 가능하다. 전통혼례식 체험은 계획중에 있는데, 실제 전통 혼례식을 치르는 행사를 통해 한국 전통혼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원학고가가 위치한 황산마을은 벽화골목으로 꾸며져 있어 한옥과 어우러진 다양한 벽화를 감상할 수 있다.

POINT
주변 경관 :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갈한 마당 풍경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 & 한복체험

 

SMART INFO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1길 109-5
전화번호 : 055-943-3104
객실현황 : 총 7개
객실테마 : 한옥 / 커플, 가족
서비스 : 전통놀이체험, 한복체험, 전통혼례식 체험(계획중) 등
주변관광지 : 황산마을, 학림서원, 거창 수승대, 구연서원, 거창 요수정, 반구헌, 거창 동계 종택, 가섭암지 마애여래삼존입상 등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