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빛 가득한 퇴촌여행

 

sjzinecover

 

싱그러움과 향기로움 가득한 서울근교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이라는 세계문화유산이 대표적인 여행지지만 그 외에는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퇴촌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단풍이 우리를 찾아오기 전에, 초록빛의 싱그러움이 우리에게 이별을 고하기 전에 퇴촌에서 마음껏 누려보도록 하자.

 

sjzine (5)

 

   다양한 식물들을 만나다. 퇴촌식물원

도시에서 살면서 여러 식물들을 보기란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기껏 봐야 집에 있거나 회사에서 관상용으로 키우는 화분들뿐. 아이들에게 다양한 식물을 보여주고 체험하게끔 해주고 싶은 사람이라면 경기도 광주 퇴촌에 있는 퇴촌식물원으로 향해보자. 다육식물과 야생화를 비롯한 여러 품종의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그 동안 접하지 못 했던 희귀한 식물들도 볼 수 있으며 맘에 드는 것은 사갈 수도 있으니 주위 깊게 둘러보도록 하자.

 

sjzine

 

   내 손으로 만드는 화분

뭐든 직접 만져보고 부딪혀봐야 친해지기 마련. 퇴촌식물원에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식물들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사람들의 발길을 끈다. 우선 앞에 작게 흐르고 있는 샘이 있어 발을 담그며 1급수에서만 산다는 작은 물고기들을 관찰할 수 있고 피부질환 중 하나인 아토피를 앓는 아이라면 아토피에 좋은 식물들로 구성된 아토피터널을 거닐며 피부에 작은 안정을 줄 수 있다. 체험교실 상품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데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워터젤리 화분! 흙 없이 키울 수 있는 화분이라는 점이 생소하지만 작아졌다 불어나는 워터젤리를 이용하여 화분을 만들어 젤리가 뿌리에 수분을 공급하고 호흡을 도와주는 원리도 알 수 있어 방문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험이다. 경기도 광주 퇴촌식물원은 가족, 학교 체험학습 장소로 으뜸이며 구성원간에 한 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sjzine (2)

 

퇴촌식물원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315
전화 031-766-6517
홈페이지 http://www.yasanghwa.com/default/
체험교실상품 야생화 화분 만들기, 목부작 만들기, 조직배양 만들기, 풍란액자 만들기, 워터젤리화분 만들기, 상추아줌마 키트 (전부 가격 상이. 가격은 홈페이지 참고)

 

 

sjzine (7)

 

   정원과 강아지, 완벽한 하루. 정온펜션

집에 장식해 둘 어여쁜 화분도 만들었고, 싱그러움 가득 충전했다면 이제는 휴식을 취할 차례. 혹여 집에 혼자 있을 강아지가 걱정 되어 데리고 온 사람이라면 애견동반펜션인 정온펜션을 추천한다. 애견호텔도, 잘 아는 친구네 집도 강아지에겐 낯설기 마련. 주인의 품이 으뜸인 강아지들을 위해, 강아지를 아끼는 견주들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정온펜션에서는 오션블루, 겨울연가, 로즈마리 총 3개의 객실에서 애견동반이 가능하다. 펜션에서 멀지 않은 곳에 경안천습지생태공원과 계곡이 있어 막바지 여름여행을 즐길 수 있다. 봄과 여름에는 딸기수확체험과 토마토수확체험까지 가능하니 돌아올 봄철 여행 버킷리스트에도 추가!

 

sjzine (6)

 

정온펜션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275-8
전화번호 031-768-3917 / 010-2679-8199
홈페이지 http://www.jo-pension.co.kr
객실 로즈마리, 프리지아, 핑크하트, 블랙아트, 겨울연가, 가을동화, 여름향기, vip룸, 오션블루, 단체원룸, 단독별장
TIP! 애견동반은 오션블루, 겨울연가, 로즈마리 객실에서만 이용가능하며 추가요금 20,000이 적용됨.
TIP! 토마토체험 외에도 봄철에는 딸기체험도 가능하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