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거리 가득한 가족여행지 추천 best3

 

sjzinecover

 

멀게만 느껴졌던 꿀 같은 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꼼짝없이 집에만 누워있고 싶지만 아이를 둔 부모라면 그럴 수 없는 노릇. 그간 ‘워킹맘’으로 살아가느라 아들, 딸에게 소홀했던 엄마라면 이 글을 주목하자. 아이에게 최고의 방학을 선물할 수 있는 한 여름의 산타클로스로 변신할 수 있을 것. 신나게 놀다 보면 아이는 절로 “우리 엄마, 아빠 최고!” 라며 양 손의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리고 그 모습을 보는 부모들은 입꼬리가 절로 올라갈 것이다.

 

sjzine (9)

 

sjzine (8)

 

   체험 테마 여행은 양평 라고체험펜션에서!

꺄악! 안녕! 안녕! 안녕하세요! 어디서 자꾸 인사를 건네는 소리가 들린다. 큰 소리로 연신 인사를 건네는 소리가 의아해 둘러보니 라고펜션에서 운영하는 카페 입구에서 살고 있는 앵무새의 말소리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세상에! 소리가 절로 난다. 아이들은 신기해서 탄성을 지르고 오히려 어른들이 놀라는 눈치다. 거북이부터 시작해 키만큼이나 커다란 구렁이까지, 대형마트에 있는 동물코너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양평 라고펜션은 가족전용 펜션인 만큼 서울근교라는 지리적 이점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수도권의 가족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sjzine (10)

 

그 중 인기가 가장 좋은 체험프로그램은 카누체험이다. 라고펜션 앞을 터줏대감처럼 지키며 잔잔하게 흐르고 있는 흑천에서 즐길 수 있는 카누체험은 2시간 동안 흑천의 풍경을 여과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 노를 저으며 흑천을 누빌 수 있기에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인기가 좋다. 맑고 시원한 물가에서 즐기는 카누, 이번 휴가로 양평 어떠세요?

양평 라고체험펜션
주소 경기 양평군 양평읍 원덕흑천길 161번길 71

전화번호 010-3744-4608
홈페이지 http://www.lagopension.co.kr

 

sjzine (7)

 

   가족끼리 스파와 수영을! 산비탈펜션

서울에서 한 시간 이내로 닿을 수 있는 포천은 산정호수와 허브아일랜드 등의 여러 관광지와 맛 좋은 이동갈비를 맛 볼 수 있기에 서울 근교 여행지로 유명하다. 포천에 위치한 산비탈펜션은 각 방마다 독립적인 수영장과 스파를 즐길 수 있어 가족과 커플들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다양한 만화책이 준비되어 있으며 드럼과 피아노, 기타를 비롯한 악기들이 준비되어 있어 사전 신청 시 특별한 공연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마당 앞 야외 수영장뿐 아니라 펜션 앞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 천렵도구를 대여해 작은 고기들을 잡으며 생태계를 관찰할 수도 있으며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주니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는 것도 좋겠다. 다양한 무료 대여, 체험 서비스가 있는 산비탈에서는 지루할 틈이 없다.

 

sjzine (6)

 

포천 산비탈펜션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285-11

전화번호 010-9905-3991
홈페이지 http://www.sanbital.com

 

sjzine-

 

   놀라운 과학의 공간, 포천 어메이징 파크

이제 문을 연지 갓 1년이 된 포천 어메이징 파크는 국내 최초 과학 테마파크다. 산 중턱에 위치해있는 어메이징 파크는 직접 태엽을 돌려보고 톱니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모습을 관찰하면서 단순히 눈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기계가 돌아가는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과학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공간이며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에겐 작은 흥미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공간이다. 어메이징 스윙, 히든브릿지, 야외 대형분수 등 과학의 원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이 있어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놀이공원이 될 것이다.

포천 어메이징파크
주소 경기 포천시 신북면 금동리30

전화번호 031-532-1881
홈페이지  http://www.amazingpark.co.kr

 

sjzine (5)

 

   조용하게 즐기는 우리만의 휴가, 운두령산장펜션

숲 속의 오두막집처럼 아담한 독채형 건물이 돋보이는 운두령산장 펜션은 건물 뒤에 정렬된 장독대가 친근한 느낌을 준다. 독채형으로 지어져 있어 우리가족만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격이다. 작게 흐르는 계곡 위로 난 통나무 다리가 계곡만의 운치를 더해주며 계곡과 연못에서 송사리, 소금쟁이 등 수생 동식물을 관찰하기에 좋다. 평창 운두령펜션은 복층구조로 되어있고 방이 넓어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기에 가족들이 편하게 묵을 수 있다. 위층에서 아래층 거실에 옹기종기 모여 앉은 가족들을 보고 있노라면 흐뭇한 마음에 행복한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테라스에는 안락한 의자가 있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운두령산장펜션
주소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노동리 387-15

전화번호 033-332-7481
홈페이지 http://www.unduryung.co.kr

 

sjzine

 

   양과 함께 풀밭에서 노닐다, 대관령 양떼목장

맑은 하늘과 초록빛의 땅 그리고 귓가를 울리는 맑은 양의 울음소리가 공존하는 대관령 양떼목장은 강원도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여행지다. 1988년 ‘관광목장’이라는 아무도 시도해보지 않은 파격적인 목장을 만들기 위해 돌연 사표를 던진 지금의 대표님 덕분에 대한민국 사람들은 자연과 양, 그리고 사람이 어울릴 수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이 탄생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찾은 손님들의 웃음소리가 커져가고 추억이 많아질수록 양떼목장의 대표님의 기쁨도 함께 커져간다고 한다. 사시사철 시시각각 변하는 목장의 모습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양들에게 직접 먹이주기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양떼목장은 가족여행지로 최적의 코스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대관령 양떼목장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14-104

전화번호 033+335-1966
홈페이지 http://www.yangtte.co.kr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