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가볼만한 곳, 의림지

제천1경! 산책하기 좋은 한적한 호숫가, 제천 <의림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저수지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의 하나로 저수지를 둘러싼 소나무와 버드나무의 풍경이 어우러져 제천의 절경으로 꼽히는 곳이다. 농업용수가 넉넉하지 못한 고장에서 방죽 아래쪽의 농사는 전적으로 이 의림지 못물에 의존하는 형편이라고 한다. 의림지에는 정자와 연자암 등 유서깊은 건축물과 편안한 휴식처가 잘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제천을 여행할 때 한번쯤 반드시 들르는 명소이다. 뿐만 아니라 매년 8월 개최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음악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야외 무대이기도 하다.

의림지 파크랜드에서 바이킹 타기 & 저수지에서 오리배 타기

의림지 내부에는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이나 식당 등이 마련되어 있어 호수 경치를 보며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호수에서 오리배를 타는 체험도 가능하며, KBS <1박 2일>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미 거쳐간 바가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시간여행을 한 것처럼 몇십년 전의 오래된 놀이동산(의림지 파크랜드)도 만나볼 수 있는데, 바이킹 등 소규모의 놀이기구를 타는 것도 가능하다. 산책과 소소한 놀이거리들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저수지 주변을 돌아보는 것 말고도 의림지에서 용두산, 까지산까지 숲길을 걷는 탐방코스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자.

의림지에서 출발하는 제천 여행

의림지를 둘러보았다면 제천역 부근의 중앙시장과 한마음시장에 들러 전통시장을 구경한 뒤 청풍호로 가 보자. 의림지의 규모도 작은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청풍호에 비하면 아담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의림지의 경치를 충분히 즐긴 다음 청풍호를 보러 가는 것이 좋다. 물론 청풍호에서 느낄 수 없는 의림지만의 한적하고 옛스러운 분위기가 있어 의림지를 빼놓을 수는 없다!

 

SMART INFO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

전화번호 : 043-651-7101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