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행지 가볼만한곳 청풍호반

한국에서 제일 큰 호수가 있는 <청풍호반>

청풍호반은 충청북도 충주호(청풍호) 부근에 조성된 자연 관광 중심지를 말한다. 충주호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호수인만큼 청풍호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 항공기, 수상 레포츠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병풍처럼 청풍호를 둘러싸고 있는 금수산은 뛰어난 절경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청풍호 수경분수, 무암계곡, 도화동천, 금수계곡, 금수산 얼음골, 정방사와 무암사, 금성면 성내리의 <태조 왕건> 촬영장 등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아 1박 2일 여행 코스로도 좋다.

 

청풍호 둘러보기 : 초/중급 코스

청풍호를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차를 타고 청풍대교와 주변 도로를 달리며 드라이브하다 만남의 광장에 내려 청풍 읍내, 청풍호 수경분수를 내려다보자. 청풍호 수경분수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분수로, 최대 167M까지 분출할 수 있다고 한다. 청풍호 유람선을 타고 보다 가깝게 청풍호를 만나보는 방법도 있다. 레저 스포츠까지 즐기고 싶다면 청풍랜드로 가 번지점프를 하며 청풍호를 온 몸에 품어보자. 수경 분수와 수상 아트홀을 둘러보는 일도 빼놓지 말 것.

청풍호 둘러보기 : 고급코스

청풍호에서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다른 각도에서 청풍호를 보고 싶다면? 청풍호 관공모노레일이나 패러글라이딩을 즐겨보자. 산악지대를 오르내리는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은 왕복 50분간 운행하며 숨겨진 청풍호의 비경을 보여준다. (이용 요금 : 성인 8천원)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본 적 없는 초보자라도 전문강사와 함께 하늘을 날 수 있는 “체험비행”을 통해 청풍호반의 절경을 만끽하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짜릿한 추억이 될 것. 추후에 사진 및 동영상 촬영본도 제공되니 마음껏 비행을 즐겨보자! (이용 요금 : 코스에 따라 11~15만원/비행 10분 이내)

SMART INFO

둘러보기 코스 : 청풍대교 – 만남의 광장 – 수경분수 – 수상 아트홀 – 청풍랜드 번지점프 – 관광 모노레일 – 패러글라이딩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이용 요금 : 8천원
청풍호 패러글라이딩/모터패러글라이딩 이용 요금 : 11~15만원(코스에 따라)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