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즐기는 겨울, 서울시내 아이스링크

 

sjzinecover

 

썰매와는 다른 재미가 있는 스케이트. 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아이스링크장의 가격이 부담됐던 사람들이라면 지금이 기회다. 서울시내 곳곳에서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아이스링크장을 운영 중이다. 추운 날씨에 양쪽 볼이 붉어진 것도 모른 채 얼음 위를 씽씽! 오늘은 나도 은반 위 요정이다.

 

SJZINE (4)올해의 주인공들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은반 위를 씽씽 가르고 있다. 

 

   넘어지면서 배운다는 것

슈퍼 엘니뇨라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어 겨울 지역축제가 줄지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에서 찾아온 반짝 한파. 겨울은 추워야 제 맛이 아니겠는가. 사악- 사악- 맨들맨들한 빙판 위를 날카로운 스케이트 날이 가르는 소리는 겨울철에만 들을 수 있는 소리다. 예전 인기 만화영화 <개구리왕눈이>의 주제가 가사 중 ‘일곱 번 넘어져도 일어나라’ 라는 구절이 아이스링크장에 가장 어울리는 말이 아닐까. 아이들의 넘어짐에 예민한 엄마들도 오늘만큼은 관대하다. 아이가 넘어지면 달려가 일으켜주기보다는 그저 멀찍이서 바라보며 괜찮다는 격려를 보낸다. 얼음판 위에서 타는 스케이트도, 인생도 넘어지면서 배우는 것이다.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 툭툭 털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sjzine (6)정동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구시청사, 신시청사, 서울광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아이스링크장)

서울시청 앞 잔디광장은 겨울이면 커다란 은반으로 변한다. 평일(일~목)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주말(금, 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회차가 진행된다. 각 회차 후 고른 빙질을 위해 30분간 정빙이 진행된다. 주말이나 공휴일같이 붐비는 날에 갈 계획이라면 온라인예약을 적극 이용하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예약을 할 수 있어 만원으로 인해 다음 타임으로 밀리거나 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한 시간 단위로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측정하여 2시간 측정 평균값이 통합대기환경지수 나쁨(CAI 151)이상인 경우에는 스케이트장 운영이 중단된다. 스케이트를 탄 후 명동거리에 가 맛집탐방을 하거나 덕수궁, 경복궁, 삼청동, 북촌한옥마을을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기간 2015. 12. 17(목) ~ 2016. 02. 09
운영시간 일~목 : 10:00 ~ 21:30(8회차) / 금, 토, 공휴일 : 10:00 ~ 23:00(9회차) * 각 회차 사이 30분간 정빙있음.
이용요금 1,000원 (1회, 1시간, 스케이트 및 헬멧포함)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문의 070-4035-3051~2
홈페이지 http://www.seoulskate.or.kr/2015/
가는 법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5번출구
편의시설 코인라커, 매점, 스케이트 대여소, 화장실 등
TIP! 통합대기환경지수에 따른 스케이트장 운영여부는 회차별 2시간 전 측정평균값에 따라 사전에 예고된다.
TIP! 이용자제 및 운영중단 안내는 스케이트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TIP! 스케이트가 미숙한 사람들을 위해 평일과 주말에 스케이트 강습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SJZINE짱구 아이스 월드의 야간 풍경

 

   용산역 아이파크몰 윈터 아이스링크

용산역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파크도 매년 겨울 아이스링크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아이스링크장은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개봉과 더불어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25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대원미디어와 용산 아이파크몰이 손을 잡고 짱구와 친구들로 꾸며진 ‘짱구 아이스월드’를 오픈했다. 이벤트파크 한 편에는 짱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짱구와 흰둥이의 얼굴로 장식된 얼음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아이파크몰 윈터 아이스링크는 복합쇼핑몰과 함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 대형마트와 백화점, 영화관, 식당이 모여있어 쇼핑과 아이스링크,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용ㅇ산)짱구와 흰둥이가 새겨진 얼음판 위에서 즐기는 스케이트 / 짱구로 꾸며진 포토존

 

용산역 아이파크몰 윈터아이스링크
운영기간 2015. 12. 11(금) ~ 2016. 3. 1(화)
운영시간 10:00 ~ 21:00 금, 토 10:00 ~ 22:00
이용요금 입장료 1,000 스케이트 대여료 1,000 (정시입장, 45분 퇴장 원칙)
편의시설 매점, 기프트샵, 고객쉼터, 스케이트 대여소, 코인라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장소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파크
전화번호 02-2012-0101
홈페이지 http://www.iparkmall.co.kr/main/main.asp
TIP! 아이파크 백화점 신용카드(신한) 소지 시 1,000에 입장과 스케이트 대여가 가능하다.

 

   스케이트의 기본 중 기본

모든 운동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다. 링크에 입장 전 안전수칙과 주의사항을 숙지하자. 안전장비와 장갑은 반드시 착용하고 활주 시에는 정해진 방향에 따라 활주해야 하며 앞 사람과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안전한 속도를 준수하여야 한다. 소지품 분실과 도난에 특히 유의하며 활주 시 장난을 치는 행동은 금해야 한다. 장갑이 없을 시 링크 입장에 제한이 될 수 있으니 만약 개인용 장갑을 챙겨오지 않았다면 매점에서 구매하도록 하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과 용산역 아이파크몰 스케이트장 모두 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