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어우러지는 퇴촌

 

sjzinecover

 

남한산성이 든든하게 뒷배경이 되어주는 경기도 광주는 서울에서 약 30분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이지만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근교 드라이브 코스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팔당호 주변을 달리며 자유를 만끽하기에도 좋고,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이 있어 생태계 교육에도 그만이다. 그 중 퇴촌면은 양평군과 접하고 있어 광주와 양평 두 곳을 모두 둘러보기 좋은 위치다. 잠깐 운전했을 뿐인데 도시의 빌딩 숲이 초록 숲으로 변하는 마술 같은 광경을 퇴촌에서 느껴보자.

 

정온펜션sjzine (6)

 

   친환경 휴식처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봄이면 왕벚나무를 만날 수 있고 가을이면 울긋불긋한 단풍나무를 만날 수 있으며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분홍빛 연꽃 봉우리가 수줍게 인사를 건넨다. 경안천을 통해 팔당호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걸러내어 동식물들에게 깨끗한 서식지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친환경적인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준다. 약 2km의 산책로 중간중간 갈대습지의 수질정화 원리와 더불어 살아가는 새, 곤충, 자생식물 등의 자료가 배치되어 있으니 천천히 걸으면서 지식도 함께 쌓아보자.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정온펜션sjzine (3)

 

   토마토처럼 상큼한 휴식! 정온펜션

대중화되지 않은 여행지 퇴촌에서 보내는 하루, 우리의 아지트는 정온펜션이다. 매년 이쯤 진행되는 토마토축체에 가기도 좋고, 양평과 가까워 두물머리로 산책 나가기도 좋은 최상의 위치. 친구, 연인 뿐 아니라 애견과도 함께할 수 있는 정온펜션에서 오롯이 우리끼리 있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보자.

  싱그러운 토마토체험

벌로 직접 수정하는 퇴촌 토마토의 명성은 이미 유명하다. 정온펜션에는 방문 7일전에 사전예약을 하면 펜션과 제휴된 유기농 토마토농장에서 토마토를 직접 수확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내 손으로 직접 딴 토마토를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는 말에 아이들은 토마토처럼 붉게 물든 얼굴도 모른 채 열심이다. 이번 퇴촌 토마토축제는 메르스의 여파로 아쉽게도 취소되었다. 입안에서 톡 터지는 상큼함을 기대했다가 다들 아쉬운 마음을 돌려야만 했던 사람이라면 정온펜션에서 그 아쉬움을 달래보자.

 

정온펜션sjzine (4)

 

|   더위야 안녕! 계곡에서의 물놀이

펜션 근처에는 계곡도 있어서 발을 야트막하게 담가 찰방찰방 더위를 달래기에 좋다. 바람따라 흘러가는 계곡물이 발가락 사이사이를 적신다. 수심이 깊지 않아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어린 아이들도 마음껏 계곡의 매력에 젖어들 수 있다. 계곡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하게 이마를 간질이면서 괜스레 기분도 간지럽다.

 

정온펜션sjzine (2)

 

|   또 하나의 가족, 애견동반펜션

놀러 갈 때 마다 홀로 남겨둘 수도 없고, 아는 집에 맡기자니 강아지가 낯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할까 걱정 되는 것은 마찬가지다. 시설 좋은 애견호텔에 맡겨놔도 같이 오지 못한 미안함에 놀면서도 강아지가 아른거리기 마련. 정온펜션에서는 애견가들이 맘을 푹 놓을 수 있다. 애견동반이 가능하기 때문! 애견가들에게는 강아지는 애완견을 넘어 가족이나 다름없다. 온 가족이 누리는 즐거운 시간, 반려견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하지만 강아지를 동반하는 가족들이라면 다른 숙박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는 에티켓은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덕목임을 잊지 말자.

TIP! 애견동반은 오션블루, 겨울연가, 로즈마리 객실에서만 이용가능하며 추가요금 20,000이 적용됨.
TIP! 토마토체험 외에도 봄철에는 딸기체험도 가능하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275-8
전화번호 031-768-3917 / 010-2679-8199
홈페이지 http://www.jo-pension.co.kr
객실 로즈마리, 프리지아, 핑크하트, 블랙아트, 겨울연가, 가을동화, 여름향기, vip룸, 오션블루, 단체원룸, 단독별장

 

정온펜션sjzine

 

   정성이 담긴 한 방울. 커피전설 미아몰리에

커피명인이 성심껏 내려주는 향긋하고 맛있는 커피는 한 방울도 쉬이 남길 수 없다. 한 모금 두 모금 향에 취해 맛에 취해 마시다 보면 어느덧 커피잔의 바닥이 보이는 게 아쉽다. 포근한 분위기가 맴도는 이 곳은 오직 커피만을 위한 공간이다. 미아몰리에는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 판매하는 커피를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 마시러 오는 커피애호가들만의 아지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아몰리에는 정온펜션에서 약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펜션 투숙객에게 10% 할인혜택도 주어지며 핸드드립 체험과 숯가마에서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으니 향긋함 한 잔 마시러 미아몰리에로 향해보자.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962
전화번호 031-769-6565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