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을 만족시키는 앙증맞음

 

sjzinecover

 

다쿠아즈와 함께 대표적인 머랭(거품)과자인 마카롱은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에 알록달록 색을 입힌 꼬끄 사이 가득 찬 크림을 안고 있어 한 입 깨무는 순간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 행복에 찬 감탄사와 함께 천상의 달콤함을 선물한다. 둔촌동 주택가의 어느 골목, 사람들에게 행복한 달콤함을 선물하는 두 자매의 마카롱 가게 ‘바이재재’를 방문해보았다.

 

SJZINE (3)

 

   막대를 품은 마카롱

바이재재의 마카롱은 다른 곳의 마카롱보다 특이하다. 단순한 동그란 모양이 아닌 숫자 ‘8’을 닮은데다가 아이스크림의 스틱이 꽂혀있다. 바이재재의 대표 재선, 재은 자매는 평소 취미로 마카롱을 구워 플리마켓에 내놓곤 했는데 다른 곳과 차별화된, 조금 더 특별한 마카롱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오늘날의 ‘마카롱바’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제는 특허권을 얻어 바이재재만의 시그니쳐가 된 마카롱바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마카롱이다. 스틱을 잡고 먹으면 되니 손에 끈적임도 묻지 않아 깔끔하고 어린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JZINE (5)

 

   작은 마카롱에 담긴 큰 정성

집과 가깝다는 아주 단순한 이유로 둔촌동 주택가에 가게를 냈다는 자매. 두 여자의 바이재재는 일주일에 단 4일만 문을 연다. 월, 화, 수 3일이 휴무이지만 진짜 휴무는 월요일 단 하루뿐. 단순한 재료에 비해 만드는 방법이 까다로운 마카롱은 보통 정성이 아니고서야 속까지 꽉 차게 만들기는 힘들다고 한다. 화, 수 이틀간은 마카롱을 만드는데 필요한 밑작업을 해야만 한 주 동안 판매할 양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매주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내는 작은 마카롱에는 재선, 재은 자매의 커다란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더욱 달콤한 맛을 낸다. 또한 바이재재를 찾는 주 고객층은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 SNS를 보고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그분들의 걸음에 보답하기 위해 바삭하게 구워낸 미니꼬끄를 선물한다고. 두 자매의 예쁜 마음까지 담긴 마카롱을 어찌 다시 찾지 아니할 수 있을까.

 

SJZINE (4)

 

   선물로 더욱 좋은 마카롱

아이돌 가수의 팬덤들이 서포트를 하거나 웨딩 답례품으로도 많이 선물한다는 바이재재 마카롱. 최근 두산베어스 팬들이 두산베어스의 마스코트 ‘철웅이’를 마카롱바로 제작하여 선물하였는데 때마침 취재를 나왔던 뉴욕타임즈의 기자들의 눈에 띈 바이재재 마카롱은 뉴욕타임즈에 실리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혼자 먹어도 좋은 바이재재 마카롱은 함께 먹으면 더 좋다는 사실! 모양도 좋고 맛은 더 좋은 바이재재 마카롱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추석을 맞아 바이재재에서 달품곰(달을 품은 곰) 마카롱바를 비롯하여 추석특집 마카롱바를 준비했다고 하니 바이재재의 마카롱을 소중한 가족들에게 선물하여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보도록 하자.

 

sjzine

 

SJZINE (2)

 

빵굽는 자매 바이재재
주소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05-45번지 1층 바이재재
영업시간 목 ~ 일 11:00 ~ 21:00
카카오톡(문의), 인스타그램 BYJAEJAE
이메일 wodms172@naver.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wodms172
TIP! 바이재재의 신제품을 비롯한 여러 소식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TIP! 아이스포장과 선물용 포장은 각각 500원씩 별도의 요금이 가산된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