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광화문 이색데이트 명소, ‘서울역사박물관’

다양한 전시로 알찬 이색 데이트 명소, <서울 역사 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은 서울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상설전시관과 다양한 기획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서울의 이색 데이트 명소다. 이곳에서 문화역사 체험을 한 뒤, 근처의 경희궁에서 여유로운 산책의 시간을 가지며 고궁 데이트까지 하면 멋진 하루 데이트 코스가 완성된다.

서울의 역사를 한 눈에! 상설전시관

상설전시관에서는 서울의 역사를 한 눈에 돌아볼 수 있다. 개항이 시작된 대한 제국기(1863~1910)부터 근대화가 시작된 암울한 일제 강점기(1910~1945), 비약적인 성장과 변화가 일어났던 고도성장기(1945~2002)까지 서울에서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살펴볼 수 있다.

서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가득한 기획전시

이곳에서는 상설전시 뿐 아니라 매번 시기에 따라 다양한 기획 전시가 열린다. 현재는(2015년 3월 기준) 홍순태의 <서울사진아카이브, 세 개의 방>과 기획전시 <탑골에서 부는 바람>이 진행중이다. <서울사진아카이브, 세 개의 방>은 서울역사박물관으로 기증된 홍순태 사진작가의 작품으로 꾸며졌는데, 서울의 변화와 시민 생활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사진 700여점을 볼 수 있다.

<탑골에서 부는 바람>은 조선시대 도성 한복판에 우뚝 솟아 흰 자태를 뽐내던 백탑을 배경으로 형성된 수재들의 그룹, 백탑파의 활동을 재조명하고 그들이 살았던 한양의 모습을 생생하게 다루고 있다.

(현재 전시 확인하기 : http://www.museum.seoul.kr/)

볼거리로 가득한 서울역사박물관

뿐만 아니라 이곳에 기증된 유물들이 전시된 유물전시관, 복도 등에 마련된 작은 전시, 전차와 오층석탑 등 야외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광화문역 8번 출구에서 10분정도 걸으면 도착한다. 박물관 내부에 브런치 카페도 있으니 간단한 티타임을 가지기도 좋다.

 

POINT
추천 인근 데이트 코스 : 경희궁, 사직단, 삼청동, 청계천 등
현재 진행중인 기획 전시를 먼저 검색해보자

 

SMART INFO
요금 : 무료
전화번호 : 02-724-0274
운영 시간 : 9시~20시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관)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