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을 입은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

 

sjzinecover

 

홍대 앞 거리가 지닌 젊음의 열기를 느끼고자 홍대 인근을 찾은 외국인들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곳이 있다. 1년 365일 3D 착시미술을 즐길 수 있는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이 개장 5주년을 맞아 오래 입었던 헌 옷을 벗고 새로운 그림과 카니발 축제의 옷으로 화려하게 갈아입었다.

 

IMG_4952

 

IMG_4883

 

   관객과 작품의 소통

트릭아이 미술관이 개장 5주년을 맞아 새로운 3D 착시 그림들을 들인 후 첫 개장일인 9월 10일,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이 뮤지엄 안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2010년 오픈 이후 전체 70만 관람객 중 외국인이 50만명을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곳의 비결은 바로 ‘소통’이다. 보통 전시회장이나 미술관을 방문하면 작품 앞에 가이드라인이 쳐 있거나 적정거리를 유지해야 하지만 트릭아이 미술관에서는 작품을 손으로 만져보고 작품에 앉아보기도 하고 속으로 들어가보기도 하면서 관객이 참여해야만 작품의 진정한 완성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IMG_4867

 

   당신이 있어야만 완성되는 그림

트릭아이 미술관에서 사진 잘 찍는 꿀tip! 뻔뻔해져라. 평소 사진에 찍히는 것을 즐기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딱딱한 표정보다는 조금 더 뻔뻔하고 당당하게 익살스러운 표정을 보여야 더욱 리얼한 사진을 건질 수 있다. 꿀tip 두 번째, 사진을 잘 못 찍어서 걱정이 된다고? 그 걱정은 넣어둬라. 바닥에 친절하게 위치한 포토포인트에서 사진을 찍으면 착시효과가 더욱 도드라지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인어공주가 되어보기도 하고 수중발레 단원들과 함께 수중발레 포즈를 취해볼 수도 있다. 명화관에서는 교과서에서나 보던 서양화 작품들을 색다르게 해석하여 선보였으나 당신이 없다면 이것들은 모두 미완. 작품속으로 들어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작품을 진정한 완성작으로 만들어보자.

 

sjzine (5)

 

DSC01604

 

   액티브한 카니발 스트리트

카니발 축제와 게임을 실내로 들여온 카니발 스트리트는 이번 트릭아이 미술관 리모델링의 핵심이다. 카니발 복장으로 변신한 모나리자, 진주귀걸이 소녀 등 명화 속 주인공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속의 별을 공으로 맞춰 직접 별을 빛나게 하는 고흐의 별 밤 슈팅, 모나리자 풍선다트 등 유쾌한 게임들이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 웃음이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카니발 스트리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표소에서 카드를 받아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교통카드처럼 충전을 하여 게임을 이용할 때 마다 태그를 하면서 이용할 수 있다.

 

sjzine (4)

 

sjzine (2)

 

   시원한 아이스 뮤지엄은 덤

트릭아이미술관은 15,000원의 입장료를 내면 꽁꽁 언 세상인 아이스 뮤지엄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아이스 뮤지엄 입구에서 나눠주는 담요에 머리를 넣어 망토처럼 두른 뒤 입장하면 문 하나를 넘었을 뿐인데 바깥과의 온도 차이가 극명하다. 입으로는 연신 춥다는 말을 하면서도 색색의 옷을 곱게 입은 얼음조각의 자태에 내 다리도 얼어붙은 듯 멈춰 서 셔터를 누르기에 바쁘다. 얼음조각과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몸은 춥지만 미소만큼은 아이스 뮤지엄을 녹일 만큼 화사하다.

 

sjzine (3)

 

   한국에서의 추억을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의상으로 손꼽힌 한복을 트릭아이 미술관에서 입어볼 수 있다. 메이크업과 다양한 소품들까지 곁들여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어본 외국인들은 얼떨떨하면서도 거울 속에 비친 고운 자신의 모습에 감탄을 금치 못 한다. 또한 10분만 투자하면 자신의 얼굴의 특징만을 골라잡아 캐릭터화 시켜주는 캐리커쳐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부대 체험을 할 수 있다. 외국인이라면 한국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가져갈 수 있고 홍대를 방문한 내국인도 트릭아이 뮤지엄에서 또 하나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위층에는 어른들만의 은밀한 박물관인 러브뮤지엄이 있어 한 건물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이 또한 놓치지 말자.

 

sjzine (6)

 

홍대 트릭아이 미술관
주소 서울 특별시 마포구 홍익로 3길 20 트릭아이미술관
전화번호 02-3144-6300
이용시간 09:00 ~ 21:00 (입장마감 20:00)
이용요금 트릭아이+아이스 뮤지엄 통합 입장료 성인 15,000 어린이 12,000 러브뮤지엄 별도 8,000
부대체험요금 한복체험 1인 20,000 캐리커쳐 1인 15,000 2인 20,000 3인 30,000
TIP! 소셜커머스를 통해 사전에 표를 구입한다면 저렴하게 뮤지엄 이용이 가능하다.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