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하기에 걷기좋은 보라매공원

오감체험 보라매공원
관악구 시민을 넘어 서울 시민들의 주말 나들이 공간으로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 보라매공원. 도심 속 공원에서 살아가는 두꺼비, 찌르레기, 직박구리 등의 동물들을 관찰할 수도 있으며 철쭉을 비롯한 계절 꽃들도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매년 봄이면 모내기 체험을, 가을에는 벼 베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도심 속 농촌체험 공간으로 운영되어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에어파크를 비롯한 각종 활동시설
보라매공원은 옛 공군사관 학교자리에 1986년 5월 5일에 개장한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이다. 공군사관학교 때의 상징인 ‘보라매’를 그대로 이름에 사용하는 만큼 옛 공군사관학교를 느껴볼 수 있는 에어파크가 마련되어 있다. 비행기 8대가 전시되어 있는 에어파크에는 과거 훈련과 전쟁에 이용되었던 수송기, 훈련기, 헬기, 통제기, 전투기 등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교육장소로도 으뜸이다. 또한 x-game, 인공암벽등반,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활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잘 꾸려져 있으며 하절기(5.1~9.30)에는 에어파크 옆 바닥분수와 연못에 설치된 음악분수를 비롯한 분수들이 가동되니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SMART INFO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33
전화번호 02-2181-1190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template/default.jsp?park_id=boramae
가는 법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 7호선 보라매역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