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의 향기로운 시간

 

 대구박람회표지

 

젊음의 거리 동성로로 유명한 대구에서 제 6회 꽃 박람회가 6월 3일 바로 오늘부터 개최된다. 엑스코 1층 전시장과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꽃과 생활의 앙상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구 꽃 박람회를 만나러 대구로 향해보자.

 

 꽃박람회SJZINE (3)

 

   일반 꽃 축제와의 차이점

그저 꽃을 눈으로 보고 즐기고 사진 찍는 꽃 축제와 달리 대구 꽃 박람회는 각각 부스마다 다른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도시의 농부가 꾸민 정원부터 대학교 원예학과 학생들의 작품들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 눈이 바쁘다. 또한 녹차부터 시작해 각종 꽃차와 뿌리차등을 만날 수 있는 대구 꽃 박람회! 오감만족 힐링 공간이 아닐 수가 없다. 차를 한 입 머금고 그 맛을 음미하면 혀 끝에서 마치 꽃 한 송이가 피어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꽃박람회SJZINE (2)

 

   꽃으로 만들어지는 것들

꽃은 더 이상 들판에만 심어져 있는 것이 아니며, 잘 다듬어 꽃병에 꽂아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다. 대구 꽃 박람회에서는 꽃으로 만든 물건들을 비롯해 다양한 공예품들을 구매하여 집으로 가져올 수도 있다. 핸드메이드 플라워 액세서리, 새싹 재배기, 나무로 만든 우드펜, 관리하기 편한 선인장과 각종 다육식물들, 자극이 적은 허브샴푸 등이 마련 돼 있다. 또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은 꽃병과 더불어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소품인 디퓨저와 향초도 준비 돼 있으니 방안을 향기로 가득 메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둘러보도록 하자,

 

 꽃박람회SJZINE (4)

 

   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

박람회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 돼 있다. 6.5일 코리아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등 여려 경기들이 펼쳐진다. 또한 전시장 내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눈에 업로드 해 인증 받도록 하자. 다양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마음은 가볍게 두 손은 무겁게 집으로 돌아가자. 닥터플라워(dr.flower)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40센치 미만 식물을 가져오는 사람에게 무료 분 갈이 서비스를 시행한다. 혼자 분갈이가 어려워 점점 성장하는 식물에게 아직도 작은 옷을 입히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시장 C-10부스로 향해보자. 넓은 박람회장에서 머뭇거리며 헤매는 사람을 위해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하니 로비 인포데스크로 가 가이드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전시장 내 조성관을 알찬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꽃박람회SJZINE

 

   내 손으로 만들어 뜻 깊은 물건들

아이와 함께 꽃 박람회를 찾을 예정인 부모라면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될 체험행사에 주목! 향초, 꽃 향수, 수경재배, 압화 열쇠고리, 꽃바구니, 토피어리, 냅킨 공예 화분 등 아이들이 고사리 손을 꼬물대며 만들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 돼 있다. 각 체험마다 프로그램 내용과 체험비가 상이하니 체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하도록 하자.

 

 박람회 SJZINE 표지

 

   향기로운 땅 대구를 누비는 여행!

꽃 박람회를 포함해 대구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이 준비 돼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서울과 대전에서 출발하는 이 여행상품은 김광석 다시그리 길과 방천시장, 대구사격장과 박람회장을 코스로 묶는다. 박람회 말고도 대구의 다른 관광명소도 즐겨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신청해 대구여행을 꽃피워 보도록 하자.

대구 꽃 박람회
문의 053-601-5238
기간 2015.6.3(수)~2015.6.7(일)
관람시간 10:00~19:00
홈페이지 http://www.flowerdaegu.kr

관람료 성인 7000원 학생 6000원
여행상품 문의 1644-7786
가이드 14~15시 : A조, B조(각 20명 선착순), 16~17시 : A조, B조(각 20명 선착순)
           접수장소 : 로비 인포데스크, 비용 무료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