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타고 떠나는 즐거운 춘천여행 김유정문학촌

춘천으로 떠나는 즐거운 문학여행, <김유정 문학촌>

김유정의 생가와 소설 속 마을을 엿보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김유정문학촌은 한국의 대표 작가인 김유정의 생가와 그의 문학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잘 갗줘진 곳이다. 김유정의 생가 뿐 아니라 소설 <동백꽃>의 점순이와 닭 동상, 장독대 등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신청을 하면 김유정문학촌의 자원봉사자에게 문학촌 해설까지 들을 수 있다. 문학촌과 주변의 한적한 자연공간이 어우러져 문학촌 부근을 천천히 산책하다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문학과 함께하는 왁자지껄한 축제, 김유정 문학제

또한 이곳에서는 매년 5월에 ‘김유정 문학제 봄봄’이 개최되는데, 백일장부터 닭싸움까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져 매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유정문학상 시상식과 <봄봄>과 <동백꽃>속의 점순이 찾기, 실레마을 닭싸움, 민속놀이 드ㅇ이 펼쳐지며 풍물장터에서 마을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음식점을 이요할 수 있다.

문학의 밤에 만드는 추억, 김유정 문학캠프

매년 7월에는 김유정 문학 갬프가 열리며 국내 유명작가들과 함께 대화하고 소설 속의 실제 문학 현장을 둘러보며 백일장에도 참가하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일반인부터 전국의 중, 고교생, 대학생 모두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80명까지 모집한다.

 

POINT

개관 시간 : 09~18시 (동절기 09:30~17시) / 매주 월요일 휴관,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관람료 : 개인 2천원 (신분증 소지한 춘천시민 50%할인)

해설시간 :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30분, 2시30분, 3시30분, 4시30분에 시작

주의사항 : 생가에 함부로 들어가거나 동상 등을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음식물 반입 금지.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