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이동이 쉬운, 전주 동락원

한옥 생활 제대로 체험하기, 전주 <동락원>

전주 여행의 필수 코스!

전주에 위치한 동락원은 MBC 예능프로그램 <헬로! 이방인>에도 소개된 적 있는 전통 한옥으로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주의 주요 관광지인 경기전과 전동성당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로 이동하기도 쉽다. 함께 즐거이 노니는 뜨락이라는 뜻인 동락원은 한국은행 관사였던 곳을 보수하여 만든 곳으로 전킨 선교사의 기념관이기도 하다.

단체 행사, 단체 여행을 하기 좋은 곳

정갈하게 꾸며진 한옥 객실 중에서 넓은 마당이 포함되어 있는 별관에서는 다양한 동식물 체험도 가능해 가족 단위로 인기가 좋다. 강아지, 닭, 토끼, 잉어들을 키우고 있는 마당에서 아이들이 자연 체험을 하며 자연과 가까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체로 동락원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체 대관이나 마당, 교육관 등을 따로 대관하는 것이 가능해 다양한 워크샵이나 행사를 진행하기 좋다.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동락원에서는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데, 조상들의 생활방식을 직접 실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개인 단위로 한복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단체(20인 이상)의 경우 전주 전통 비빔밥 체험부터 인절미 떡메 체험, 우리 민요와 판소리, 시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소리 체험, 한지 공예 체험 등이 가능하다.

POINT
주변 경관 : 푸른 나무와 화려한 빛깔의 꽃들이 만발한 넓은 정원
단체 여행객에게 좋은 동락원 : 넓은 마당과 교육관,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SMART INFO
객실현황 : 총 15개
객실테마 : 한옥 / 커플, 가족, 전체
주변관광지 : 아름다운 순례길, 공예공방촌 지담, 전주 전통술박물관, 전주공예명인관, 전주한옥마을, 동학혁명기념관 등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