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 한옥스테이 사괴당고택

고즈넉한 고택에서 한적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예천 <사괴당고택>

경치가 뛰어난 명당에 자리한 사괴당고택

사괴당고택은 지정문화재로 경북 예천에 자리한 한옥 스테이 인증 고택이다. 사괴당고택이 있는 금당실 마을은 조선 시대 예언서 <정감록>에 등장하는 10승지 중 하나인데, 10승지란 전쟁이나 천재지변이 일어나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그처럼 금당실 마을은 경치가 뛰어나고 지형이 좋아 명당으로 알려진 곳이다.

건강 먹거리와 함께하는 한옥스테이

사괴당 고택은 사괴당 술빵으로도 유명한데, 이곳에서는 몸에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 판매고 그 과정을 볼 수도 있어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괴당 뻥튀기는 무농약 쌀로 만들어져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에도 납품중인 건강 먹거리이다. 사괴당 술빵과 뻥튀기는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한옥에 세워진 트위터 학교?

사괴당고택의 주인장은 SNS도사로 유명하다. 한옥에 사는 SNS도사라니 듣기만 해도 흥미롭다. 육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 트위터리안인 주인장이 SNS강좌를 열기도 하니 관심이 있다면 함께 해 보자. 아침에는 정갈하고 맛있는 한식 집밥이 마당에 차려지는 곳! 어쩐지 특별한 추억이 생길것만 같은 곳이 아닌가.

 

POINT
주변 경관 : 경치가 뛰어나고 지형이 좋은 곳으로 소문난 10승지 중 하나!

사괴당 술빵&뻥튀기 맛보기

주인장의 SNS강좌 들어보기

SMART INFO
객실현황 : 총 4개
객실테마 : 한옥 / 커플, 가족
서비스 : 조식서비스(유료)
주변관광지 : 예천 금당실마을, 금곡서원, 예천권씨 병암정 및 별묘, 예천권씨 종가별당, 예천권씨 종택, 청룡사, 서악사, 예천장 등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