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한옥의 멋

 

한옥진커버

 

한옥에 관심은 있지만, 늘 지내고 있는 서울의 한옥을 찾자니 따분하고, 그렇다고 멀리 차를 끌고 가기에는 기름값과 막히는 도로가 걱정이다. 이런 까다로운 사람들 위해 에스제이진에서 서울 근교의 고택을 소개하고자 한다. 한 시간 정도만 운전에 투자해보자. 멀지 않은 곳에서 느끼는 품격 있는 정취와 선비 정신이 당신을 반길 것이다.

 

황토펜션SJZINE

 

   커다란 그네가 인상적인 양평 한옥마을황토펜션

한옥마을 황토펜션을 둘러보고 있노라면 서양문물이 해일같이 밀려 들어오던 조선 후기의 한옥이 이랬을까 싶다. 서양적인 문양의 침대와 시계에 우리 전통의 멋스러운 문양의 이불이 가미 돼 새로운 멋이 느껴진다. 공터처럼 넓은 마당이 이 집의 포인트인데,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비석치기나 땅따먹기 등 전통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넓은 마당 뒤편의 물레방아가 경쾌한 소리를 내며 돌아가고 마당 중앙의 커다란 그네가 화룡점정을 찍는다. 특이하게 2층으로 지어진 이 한옥은 특별하게 테라스까지 가지고 있어 다른 한옥들과는 색다른 느낌을 준다. 마당 한 쪽에 아담한 크기의 건물은 황토로 지은 찜질방이다.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이 피로를 물리친다. 찜질방 한 쪽 벽은 특수 유리창을 설치해 안에서는 마당을 바라보며 찜질을 즐길 수 있다니 더욱 특별하다. 밖에서는 안이 보이지 않으니 안심해도 좋다.

 

황토펜션세부

 

양평 한옥마을 황토펜션
주소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의1길 43-6
전화번호 031-773-6300 / 010-9081-5411
홈페이지 http://www.hanok54.co.kr

 

송담고택sjzine (3)

 

   한 폭의 산수화를 감상하다, 용인 송담고택

잘 다듬어진 소나무 분재들이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잔디마당. 그 너머로 보이는 100만여평의 이동저수지가 고요한 느낌을 주어 마음의 평온을 되찾기에 좋다. 방마다 달린 커다란 창이 한 폭의 액자를 대신한다. 수면 위를 그윽하게 물들이는 낙조는 용인8경 중 하나인 어비낙조로 주인이 이 풍경에 반해 이 집에 살기로 했다고 한다. 신선도 반할 듯 한 풍경인데 어찌 사람이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방을 둘러보면 벽에 걸려있는 전통 혼례복이 시선을 빼앗는데 송담고택에서는 전통 혼례를 치를 수 있다고 한다. 전통 의상과 전통 가마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정갈한 한정식도 준비해 준다고 하니 다들 입는 새하얀 웨딩드레스보다는 우리의 옷을 입고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한 층 더 특별한 웨딩마치가 될 것이다.

 

송담고택세부

 

용인 송담고택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어진로 780
전화번호 031-332-2914 / 010-5341-6962 / 010-5631-6445

 

옥란재sjzine

 

   호수에서 유유자적 풍류를 즐기다, 화성 옥란문화재단

방의 한쪽 벽면을 차지한 커다란 책장이 눈에 띈다. 객실의 벽난로가 겨울철 목조로 지은 한옥의 따스함을 더해줄 것이다. 1만여평의 드넓은 정원에 800평 규모를 자랑하는 호수를 바라보며 배를 타고 시간의 풍류에 취해보자. 호수가 꽁꽁 어는 겨울철에는 배를 타는 대신 썰매나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고 하니 춥다고 방안에만 있지 말고 활동적인 시간을 보내보도록 하자. 연못 너머로 보이는 시골풍경도 인상적이다. 탁 트이는 가슴 마당 앞 텃밭 닭장을 개조해 만든 이색적인 카페에서 전통 차 한 잔을 홀짝이며 연못을 바라보기에도 좋음. 한 번에 딱 한 팀만 받기 때문에 아무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오롯이 우리만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이 눈에 담기도 벅찬 곳에서 온전히 우리끼리만 있을 수 있는데 하루가 단 24시간  뿐이라니. 24초처럼 지나는 시간이 아쉽기 그지 없다.

 

옥란재세부

 

화성 옥란문화재단
주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영종이길 120-8
전화번호 02-734-1233 / 010-5037-9099
홈페이지 http://www.book-living.net
체험프로그램 숲이야기 학교 및 음악회
TIP! 궁평항과 전곡항, 제부도가 지척에 있어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다.

함께하면 좋은 노래
숙명여대 가야금연주단 – let it be (beatles 원곡)
숙명여대 가야금연주단 – 캐논변주곡

 

Register

You don't have permission to register